자동차/현대기아차HEV

수리를 포기한 현대 베르나 하이브리드 08년식 최소 비용 수리

여의도악마 2024. 3. 25. 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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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만 7킬로 주행거리에 불과한 베르나 하이브리드가 입고되었습니다. 해당 차량은 공매 차량으로 원래 현대 베르나 하이브리드 및 프라이드 하이브리드의 경우 현대기아차 그룹에서 급조해서 제작한 차량으로 그 당시 관공서 업무용 차량으로 대부분 판매가 된 차량이라 주행거리가 3만킬로에서 7만킬로 수준인 차량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번 차량의 경우 배터리 경고등과 서비스 경고등이 동시에 들어와 문제가 발생된 차량입니다.

P1B20 HVBS 블록 전압 센서 개방 고장과 과거 개방고장이라는 내용이 스캐너상 에러코드로 표출되면서 현재 어디 부위에서 문제가 발생되었는지 대충 감을 잡을 수 있으며, 해당 차량의 특성을 기존 경험과 노하우로 판단할 수 있는 수리 범위가 머리 속에 그려지면서 진단 계획을 잡아갑니다.

블록전압 8번과 9번이 전압 자체가 잡히지 않는다는 것은 고전압 배터리팩 문제점이 발생되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섯부른 판단은 금물입니다. 해당 차량의 고전압 배터리팩 고장 가능성보다 다른 문제를 찾고, 진단을 정확하게 해야 합니다. 해당 차량의 특성 때문에 고전압 배터리팩 문제점은 정밀 진단을 통해 판단해야 합니다.

하이브리드 관련 에러코드를 보면 5가지 이상의 에러 코드가 표출되었으며, 해당 차량은 서비스센서에서 진단 및 수리를 포기한 차량이었습니다.

P1B20 HVBS 블록 전압 센서 개방 고장
P1B20 HVBS 블록 전압 센서 개방

P1C09 커패시터 전압센서이상 단락 증상
P1C33 예비충전 이상
P1C35 전원전압이상 과소 7V이하

스캐너상 에러코드들을 보면 메인 문제점이 어디 부터 출발한 것인지 대략적인 경우의 수가 머리에 그려지고, 해당 부품들을 점검하면서 정밀 점검 및 정밀 진단을 들어가게 됩니다.

P0562 시스템 전원 전압 과소 에러 경고등은 어떻게 들어오게 되었는지도 원인 분석이 가능한 내용입니다. 대부분 베르나와 프라이드, 아반떼, 포르테 하이브리드의 경우 해당 문제점이 자주 발생하는 차량이며, 이 문제점을 인버터 쪽 문제와 고전압 배터리 쪽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현실이 그렇지 않습니다. 이 문제점은 2011년식 현대 기아차 하이브리드 및 다른 국가의 하이브리드 차량에서는 거의 볼 수 없는 고장이나 베르나와 프라이드, 아반떼, 포르테 하이브리드에 자주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해당 차량의 문제점을 해결 후에는 정상 작동으로 출고되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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