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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F소나타 하이브리드 2012년식 서산 출장 수리 feat. 시동불능 원인

여의도악마 2023. 11. 16. 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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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F소나타 하이브리드 2011년식 서산 출장으로 수리한 차량입니다. 시동불능과 주행 불가 판정을 받은 차량으로 관련 서비스센터를 4곳이나 돌아 다닌 후에 연락을 주신 차량입니다. 차량이 이동 불가 상황으로 차량 이동이 불가능한 상황을 알려주셔서 소정의 출장 비용을 추가하고 출장 방문 수리를 한 차량입니다.

해당 차량의 경우 제어시스템부 이상 및 배터리 셀 전체가 불균형을 보이는 시스템 이상증상이었습니다. 스캐너 에러코드를 비롯한 차량 전반적인 사항들을 점검 후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제외한 다른 부분의 이상 문제를 확인한 후 하이브리드 제어부 및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팩을 교체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제외한 다른 부분의 이상 문제 점검 및 진단 후 하이브리드 제어부 및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팩 교체를 결정하는 이유는 하이브리드 제어부 및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팩 교체를 한 뒤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생길 것을 염두하고 교체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다른 부분에 있어 추가 비용이 들어갈 경우 연식이 오래된 차량이라 차량 가액보다 많은 비용이 나올 것을 고려하는 것이 현실적이기 때문입니다.

많이 비용이 들어갈 차량일 경우 해당 차량을 매각 후 타 차량을 구입하는 것이 오너 입장에서 현실적이고, 좋은 결정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부분들을 고려하여 하이브리드 수리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전압 편차는 크지 않게 나오는데, 하이브리드 시스템 자체가 문제가 발생한 이유가 무엇인지 차근차근 스캐너상 문제점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나하나 요소별로 문제는 없을 수 있지만 다양한 구성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스캐너상 전압 수치는 3번팩셀을 거쳐 4번팩셀까지 이상이 없음을 알 수 있는 부분들을 확인하면서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을 점검하며 하이브리드 배터리팩을 점검해 내려갑니다. 팩셀 내부 문제점이 있기는 하지만 시동불능에 대한 원인을 찾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7번팩셀에서 시동불능의 원인이 파악되었습니다. 7번팩셀을 구성하는 51번셀은 전압은 나오지만 저전압 상태임을 스캐너상 전압 수치로 확인할 수 있었으며, 52번셀의 경우 전압이 전혀 발생되지 않은 셀사망 상태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시동불능의 1차 원인은 고전압 배터리팩을 구성하는 7번팩셀에 원인이 있었습니다.

시동불능의 원인이 3가지 요인이 있어서 해당 차량의 시동불능 원인을 모두 진단한 후에 시동불능의 원인에 대한 해결책을 모두 해결 방법을 세우고, 수리를 들어갔습니다. 이에 대한 원인은 오너분에게 사진과 텍스트로 정리한 후 모두 오너에게 설명한 후에 수리에 들어갑니다.

최첨단 최고가 스캐너로 정확한 점검과 진단이 필요하다는 점이며, 하이브리드 차량의 모든 시스템을 세심하게 점검과 진단이 필요하다는 점은 다년간 느낀 점입니다. 이런 정비 마인드로 하이브리드 재생 수리를 해온터라 가장 많은 하이브리드 재생 수리를 해온 것입니다.

경고등 에러코드 정리 내용입니다. 스캐너 에러 코드 별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아래 에러 코드들에 대한 경험과 정비 해결 노하우가 있어야 하이브리드 차량들에 대한 정확한 수리 정비 가능합니다.

P1B74 고전압 배터리 전압센싱 라인 단선

P1B96 고전압 배터리 전압센싱 이상

POAA6 고전압배터리셀 전압 이상

P0A7E 고전압 배터리 과온

P1BA1 고전압 배터리 팬 모듈 고장

P0A0D 고전압시스템 인터록 회로 미체결

P1BA7 배터리 과충전 보호회로 활성화

P1B70 고전압배터리 저전압

P1B77 인버터 커패시터 프리차징 실패

P0A78 구동모터 인버터 성능 이상

P0B59 고전압배터리 7번 전압센싱부 이상

P0B5E 고전압배터리 8번 전압센싱부 이상

P0B63 고전압배터리 9번 전압센싱부 이상

#P1B74 #P1B96 #POAA6 #P0A7E #P1BA1 #P0A0D #P1BA7 #P1B70 #P1B77 #P0B59 #P0B5E #P0B63

#고전압 #배터리 #전압센싱 #단선 #인터록 #회로 #미체결 #인버터 #커패시터 #프리차징 #실패 #저전압

고전압 배터리팩을 모두 교체하고, 나머지 원인을 해결한 후 스캐너상 확인할 수 있는 배터리팩 전압은 285.4볼트이며, 인버터에서 나오는 충전전압 역시 285볼트로 해당 차량의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압은 안정화되었습니다. 또한 모든 팩셀이 3.96볼트로 일정한 전압이 나오는 것 역시 확인할 수 있었으며, 시운전을 통해 시스템 안정성을 최종 확인 후에 YF소나타 2011년식 하이브리드 차량의 수리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센싱스캐너 점검을 통해 고전압배터리에 대한 모든 데이터를 해석하고, 증상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어야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수리와 정비가 가능합니다.

현대기아차 EVHEV 밸런싱 하이브리드 배터리 리커버리 작업 안내문입니다.

연락처와 사시는 곳 지역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운영은 현재 7곳에서 합니다. 전국망을 갖춘 업체는 저희 업체가 유일합니다. 하지만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의 경우 BMS 및 배터리 재생작업이 동시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공장 스케쥴에 따라 전라도 광주 또는 대구공장으로 차량을 보내셔야 합니다.

가격은 다른 곳보다 비싸지만 제대로 작업해서 다른 곳에서 1년 전에 작업하신 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곳입니다. 저렴한 곳에서 가격에 반복작업을 하시는 것보다 제대로된 배터리 리커버리 리빌딩 서비스를 하시길 권장합니다.

다른 업체의 재생방식하고 차별성을 둔 밸런싱 리커버리작업을 합니다. 배터리셀의 균형을 전부 완료한 배터리팩 전체를 교환하는 방식입니다. 일부 배터리셀만 교체하거나 배터리셀 밸런싱 작업이 되지 않은 수리의 경우 1년전후로 문제가 많이 발생합니다. 이점 유의하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장착되어있던 배터리팩은 저희 업체에서 수거하는 조건으로 작업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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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추가해주시고, 차종 연식 주행거리 사시는 지역 연락처를 주셔야 상담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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