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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하비 중고차 구입시 확인해야할 사항

여의도악마 2023. 8. 7. 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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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하비는 북미대륙에 있는 모하비 사막에서 이름을 따왔으며, 2007년 출시 후 16년간 풀체인지가 없었던 모델로 파워트레인 변경과 페이스리프트로 신형을 계속 출시해왔습니다.

현재 모하비는 중고차 판매를 위한 엔카 등록대수가 총 1972대 수준으로 구형인 모하비와 더뉴모하비만 놓고 봐도 중고차 등록대수가 1236대로 대형SUV 중 단연코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좌측 더뉴 모하비 우측 모하비 더 마스터

차체 플랫폼을 제외한 S엔진을 비롯한 공유하는 형제 차량인 베라크루즈는 현재 중고차 판매 등록대수가 572대에 불과합니다. 중고차 경쟁 차종으로 볼 수 있는 산타페 롱휠베이스 버전인 맥스크루즈 역시 419대 수준입니다.

2천대에 육박하는 모하비의 중고차 등록대수에 비하면 아주 적은 수준으로 이를 보면 모하비의 상품성과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척도입니다.

본 포스팅은 모하비 전문 정비 업체인 광주광역시 비아동 소재 공임나라 광주비아점의 협찬을 받아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모하비의 가장 큰 고질병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후 크랭크리데나 누유

리어 크랭크리데나 오일씰 누유는 리콜사항으로 더뉴모하비가 무조건 해당 사항이며, 리콜사항을 기아차에 문의하여 아직 리콜을 받지 않은 차주 분들은 확인 후 리콜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크랭크리데나 위치 때문에 공임이 많이 들어가는 작업이라서 리콜을 반드시 받으시길 바랍니다.

2. 쇼바내구성

서스펜션의 경우 모노코크 차체 플랫폼의 특성상 차량 중량이 무거운 관계로 자주 터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확인하고 교체가 필요할 경우 교체 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3. 캠버볼트 고착

이 부분 역시 확인 후 구입해야할 사항입니다.

모하비의 고질병은 베라본 포스팅은 모하비 전문 정비 업체인 광주광역시 비아동 소재 공임나라 광주비아점의 협찬을 받아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모하비의 가장 큰 고질병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후 크랭크리데나 누유

리어 크랭크리데나 오일씰 누유는 리콜사항으로 더뉴모하비가 무조건 해당 사항이며, 리콜사항을 기아차에 문의하여 아직 리콜을 받지 않은 차주 분들은 확인 후 리콜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크랭크리데나 위치 때문에 공임이 많이 들어가는 작업이라서 리콜을 반드시 받으시길 바랍니다.

2. 쇼바내구성

서스펜션의 경우 모노코크 차체 플랫폼의 특성상 차량 중량이 무거운 관계로 자주 터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확인하고 교체가 필요할 경우 교체 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3. 캠버볼트 고착

이 부분 역시 확인 후 구입해야할 사항입니다.

모하비의 고질병은 베라크루즈에서도 같은 현상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많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질병은 아니지만 엔진오일 필터 하우징 누유 현상으로 엔진 하단부 누유 현상입니다. 성능점검에는 확인되는 사항은 아닙니다.

성능점검에는 포함되는 사항이 아닌 엔진오일 필터 하우징 누유 현상은 조금 기분 나쁜 부분입니다.

리어 크랭크리데나 누유현상은 리어 크랭크리데나 오일씰 문제가 생겨 일어나는 현상으로 주행 중 영향을 받아 발생되는 문제로 대표적인 모하비의 고질병입니다.

오일이 다 젖어있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전문점의 손길이 필요한 부분으로 경험이 많은 곳에서 작업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하비와 베라크루즈의 경우 대형SUV이며, 고급차량으로 확인 후 구입해야할 사항들이 많습니다. 이점 확인하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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