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 사업이 대기업들의 주목을 받는 이유는, 전동화 추세가 더 강해짐에 따라 급격하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될 미래적인 시장 성장 가능성 때문입니다. 이에 대기업들은 기존 사업과 연계하여 전기차 충전 사업의 밸류체인을 구축하여 성장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SK그룹은 SK시그넷, SK일렉링크, SK E&S를 통해 전기차 충전 사업을 연계하고 있으며, LG그룹과 GS그룹도 충전기 제조사와 운영 업체를 인수하여 사업의 속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충전소 업체 애플망고를 인수하여 그룹의 전기차 사업을 강화하고, LG유플러스는 충전소 검색 및 예약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GS는 GS커넥트와 차지비를 통해 완속 충전 시장의 25%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초고속 충전기 설치와 운영에 집중하여, 충전 인프라의 확대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또한 롯데와 신세계 등 대형 유통 기업도 자사 매장 인프라를 활용하여 충전기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전기차 충전 시장은 롤랜드버거 등 컨설팅 기관들에 따르면, 현재 전기차 충전기 시장의 2030년까지 6배 가까이 성장하여 450조원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기업들의 전기차 충전 사업 진출은 2030년 시장규모 450조 쟁탈전으로 소비자 입장에서는 대기업들의 선의의 경쟁으로 전기차 충전기에 대한 좋은 품질의 제품을 계속 제작할 것으로 기대되며, 이로 인해 소비자에게는 긍정적인 전망으로 전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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