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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ES300h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 재생수리란?

여의도악마 2023. 5. 19. 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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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표준 모델인 ES300h 6세대를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합니다. 도요타 입장에서 6세대까지 하이브리드 개발을 완성하고, 가장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는 개발 플랫폼을 완성한 것으로 보입니다. 7세대 ES300h부터는 6세대와 디자인 요소가 변화가 온 것 말고는 6세대 플랫폼을 그대로 답습하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사진을 어떻게 촬영해도 무난한 모습의 디자인으로 아주 좋은 모습을 꾸준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위 차량은 2014년식으로 만 10년째 운행 중인 차량이고, 29만킬로를 주행했으나 큰 변화없이 항상 같은 모습으로 오너를 만족시키는 차량입니다. 해당 작업일에는 2014년식 ES300h만 두 대를 작업하였습니다. 백킬로를 목표로 주행할 수 있는 내구성 끝판왕입니다.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재생 리빌딩 전문으로 전국에서 유일한 전국망 센터를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작업으로 수도권 동부센터인 킹카모터스에서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교체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사진을 어떻게 촬영해도 무난한 모습의 디자인으로 아주 좋은 모습을 꾸준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위 차량은 2014년식으로 만 10년째 운행 중인 차량이고, 29만킬로를 주행했으나 큰 변화없이 항상 같은 모습으로 오너를 만족시키는 차량입니다. 해당 작업일에는 2014년식 ES300h만 두 대를 작업하였습니다. 백킬로를 목표로 주행할 수 있는 내구성 끝판왕입니다.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재생 리빌딩 전문으로 전국에서 유일한 전국망 센터를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작업으로 수도권 동부센터인 킹카모터스에서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교체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의 고전압 단자를 탈거하는 것이 두번째 작업과정입니다. 말 그대로 고전압 배터리임으로 고전압 배선을 먼저 탈거하여 작업 안전을 위한 원칙을 지켜야 합니다.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의 고전압 단자를 탈거를 한 후에는 전자장비의 쇼트에 주의하면서 작업을 하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를 분리하고 난 후 보면 전기차 배터리에 비교할 경우 작은 편이지만 무게감이 상당한 수준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을 좋아하는 이유는 자동차 설계 관점에서도 내연기관에서 벗어나지 않고, 가장 합리적인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요즘 하이브리드 차량의 수리비용이 문제라는 뉴스들이 있지만 정확하게 타당성을 검토해보면 재생과정에도 오너들에게 가장 합리적인 정비비용이라는 것이 팩트입니다.

22만킬로를 주행한 오너께서는 법인에서 작업을 지원하여,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를 교체하셨습니다. 이곳 저곳 알아보고 결국 믿음과 평판이 가장 좋은 곳을 선택하여 법인사업자의 지원을 받아 교체를 결정하셨다고 합니다. 분당지역에서 수입차를 가장 신뢰성있게 작업할 수 있는 센터에 방문하셔서 향 후 렉서스 ES300h를 꾸준하게 관리받을 수 있다는 점에 가장 높은 점수를 주셨습니다.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교체작업의 경우 이렇게 고품이 나옵니다. 재생업체의 경우 고품을 받는 조건으로 작업을 하는 것이 맞습니다만 서비스센터에서 배터리 교체작업을 할 경우 교체된 고품의 경우 소비자의 권리라는 것을 자동차관리법상 보장된 내용입니다. 또한 이 관련 내용은 기존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를 교체한 후에 센터페시아 화면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정상작동 과정을 화면으로 깔끔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1년이 후 큰 변화없는 시스템이지만 가장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추천하는 모델입니다. 중고차 시장에서도 아주 가성비있는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내구성과 효율성 그리고 하차감도 아주 좋아 가장 추천하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Check Hybrid System 이라는 경고등이 계기판에 나오게 되면 아주 답답한 상황이 됩니다. 경고등이 들어온 후 스캐너로 경고등을 소거를 하면서 계속 주행을 할 경우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체에 무리가 가게 됩니다. 물론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경우 내구성이 좋은 편이지만 경고등을 계속 소거해서 주행할 경우 하이브리드 메인 배터리만 교체해도 될 것을 다른 하이브리드 시스템 부품도 교환해야 하는 참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9만킬로 14년식 ES300h 오너분도 가격보다는 지금까지 배터리플랜트의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배터리작업의 내구성과 평판을 모두 종합하여 결정하셨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교체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는 배터리플랜트에서 모든 셀의 검수를 마친 후 재생작업 과정을 엄격하게 거칩니다. 전압을 확인 후 덴트라이트라는 결정을 파쇄하는 작업을 거친 후에 용량을 확인하여 배터리셀의 수준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배터리셀의 포지셔닝과정을 마친 후 배터리팩을 조립합니다. 그리고 모든 배터리셀의 밸런싱을 마친 후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즉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재제조과정을 마무리한 후 Check Hybrid System이 들어온 하이브리드 차량에 교체를 하게 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메인배터리 작업은 전문성을 가지고 작업을 해야합니다. 단순한 배터리 재생과정이 필요합니다. 전압을 단순 확인하거나 용량을 모니터링하는 방식으로만 재생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밸런싱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이라는 단어 역시 저희가 전국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각 셀별 정확한 재생과정 및 덴트라이트 결정 파쇄작업 그리고 배터리셀의 포지셔닝 작업까지 모든 과정이 혁신적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삼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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