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자동차 전문에디터 테헤란로의 하이브리드 중고차 판매 중 많은 판매가 이루어진 렉서스 CT200h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연비 문제가 나타나면서 배터리 재생 리커버리 서비스로 새차 수준의 연비가 나오는 차량입니다. 그리고 배터리 재생 뿐만 아니라 배터리 교체를 통해 새차 연비 뿐만 아니라 고질적인 문제까지 해결한 사례도 있어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 수리 및 교체를 한 렉서스 CT200h 하이브리드에 대한 내용입니다. 바로 위와 아래 사진은 캠리는 체크 하이브리드 시스템 경고등이 발생한 경우 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과 전기차의 경우 연비가 떨어지기 시작하는 시점은 신차 출고가 시작된 시점부터입니다. 그리고 배터리 능력의 70% 수준 이하로 성능이 떨어지면 재기능을 못하는 차량이라고 판단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 무조건적인 신뢰가 있어야 합니다. 렉서스 CT200h 하이브리드의 경우 신차 연비는 리터당 19킬로 이상 나오는 것이 정상입니다. 그러나 리터 16킬로 이하로 떨어지기 시작하면 배터리에 무리가 오기 시작합니다. 엔진부터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체가 무리가 오기 때문에 무조건적인 점검과 배터리 교체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하이브리드 배터리 위치를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C필러 자리에 위치해있습니다. 2열 시트 바로 뒤에서 하이브리드 엔진과 회생제동 과정에서 충전되는 전기를 받아들여 다음 주행을 위한 준비를 위해 저장되는 하이브리드 방식입니다.
재생수리 및 교체를 위해 배터리를 탈착하는 과정입니다.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 수리 및 교체를 위한 탈착과정과 장착과정은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하며, 고압전류에 주의해야하는 부분이 있으니 DIY로 작업할 경우 상당한 위험이 존재하는 과정입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탈착과정 후 트렁크가 엄청 크게 보입니다. 하이브리드 배터리의 경우에도 이런 과정을 거치는데 용량이 이보다 몇배 큰 순수 전기차인 EV의 경우 상당한 작업과정이 포함될 것입니다.
재생수리 및 교체를 위해 탈착된 하이브리드 배터리입니다. 이것을 배터리 팩이라고 합니다. 배터리 팩을 분리하면 배터리 팩 안에 배터리 셀이 여러 개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배터리 경고등이 나오면서 하이브리드 모드 주행이 불가능해지는 경우나 리터당 15킬로 수준까지 떨어진 수준이라면 차량 전체 시스템의 과부하가 염려되는 수준이라 확실한 문제점을 안고 주행하는 것입니다. 이런 주행은 자신과 가족의 목숨을 담보로 모험을 즐긴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확실한 해결책은 렉서스 CT200h 하이브리드 모델이 리터당 16킬로 수준이하로 떨어지는 연비 상태가 오너에게 경고를 해주는 것입니다. 이를 간과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배터리를 센터에서 교체하는 것도 좋지만 비용적인 측면에서 아주 무리수를 두는 것입니다. 과다한 정비비용은 하이브리드 차량을 선택한 이유에 위배되는 것입니다.
조삼모사식 자동차 소비생활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연료비 아껴서 배터리 교체비용을 센터에 돌려주는 식의 자동차 소비생활을 이제 금물입니다. 1년 보증수리를 보장하는 배터리 리커버리 즉, 배터리 재생 서비스로 현명한 하이브리드 오너가 되시길 바랍니다.
현명한 하이브리드 전기차 오너로서 배터리 재생 서비스로 리터당 연비가 떨어진 상태로 자신의 소중한 차량의 과부하를 계속해서 주는 위험한 주행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자신과 가족의 생명을 담보로 위험한 주행은 금물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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