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도요타렉서스HEV

업계 최고 수준의 보증기간 4년을 선택한 렉서스 ES300h

여의도악마 2025. 2. 2.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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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만킬로대 주행거리에 도달한 ES300h 하이브리드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수리를 했던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량들의 최초 하이브리드 경고등 입고 차량들의 주행거리 평균은 17만킬로대입니다. 하지만 최초 하이브리드 경고등 차량의 주행거리 범위가 11만킬로부터 38만킬로대로 주행거리 범위는 광범위합니다. 따라서, 해당 차량은 주행거리가 최상위권에 속합니다.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배터리는 주행거리보다는 연식에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 보통 7년 이상된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량들의 하이브리드 경고등 표출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배터리는 소모품이라는 특성 때문입니다.

계기판상 체크 하이브리드 시스템 'Check Hybrid System' 문구를 표출하고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했다는 사실만 오너에게 알려줍니다.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량의 특징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문제가 생길 경우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셧다운 시키고, 내연기관으로만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점이 강점입니다. 현대 기아차 하이브리드의 경우 주행 중 시동이 꺼져버리는 불상사에 직면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도요타 렉서스 차량의 경우 주행 중 시동이 꺼지고, 주행이 불가능한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다양한 에러코드들이 5가지 카테고리에서 표출되고 있음을 알 수 있는 오토스캔 결과를 보고 계십니다. 하나한 점검 확인하면서 향 후 변수에 대한 부분을 감안하면서 정밀진단을 해야할 차량이지만 이에 대한 추가 비용은 없습니다. ^^

이렇게 표출된 다양한 카테고리들에 대한 확인 진단을 통해 향 후 발생될 수 있는 문제가 없는지에 대해 예상하는 작업을 거친 후에 수리를 결정하였습니다. 100%는 아니지만 최선을 다하여 진단을 한 후 큰 문제 발생이 없을 수 있는 정비를 하고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스캐너상 수치들의 내용들을 기준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해당되는 부품들의 작동 여부에 따라서 변화하는 수치들의 값 및 변화값들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변화값 위주로 판단을 해야 정확한 고전압 배터리팩 교체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스캐너상 에러코드만으로 고전압 배터리팩을 교체하여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사례들이 비교적 많아 저희에게 다시 입고되어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도 상당 수 있다는 점이 이를 증명하는 사례입니다.

정확한 교체 기준으로 교체를 하게 된다면 문제없이 오랜 기간 고전압 배터리팩 문제가 발생하지 아니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 신품 배터리팩으로 교체하고 2년에서 4년 사이에 다시 경고등이 들어와서 저희에게 다시 작업하는 사례가 많은 만큼 고전압 배터리팩 교체 판단은 정확해야 합니다.

에러코드를 확인한 후에는 해당 고전압배터리팩이 작동하는 상황별 상태 수치들을 종합하여 정밀진단을 한 후 교체 판정을 내리게 되는데, 정밀진단 시에 파워트레인 및 인버터, 모터, 회생제동 기능들을 점검하여 하이브리드 배터리팩을 교체해도 되는지에 대한 판단을 한 후 고전압배터리팩을 교체하게 됩니다. 무조건적인 고전압배터리팩 교체 후에 다른 부품들이 계속해서 문제를 발생시킬 차량의 경우 고전압배터리팩 교체 수리를 저희가 거부하기도 합니다.

다른 차량에 비해서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에러코드가 표출되는 것은 정비사 입장에서는 분명 신경쓰일 수 있는 부분들입니다. 스캐너상 에러코드는 참고용 자료일 뿐이지 맹신해서는 안됩니다. 해당 에러코드들이 무엇때문에 표출되는 상황인지에 대해 차량을 면밀하게 진단하면서 확인해야 합니다. 일시적인 문제인지? 본질적인 문제를 찾을 수 있는지? 에 대한 부분은 분명 많은 경험과 노하우입니다.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스캐너상 수치들의 내용들을 기준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해당되는 부품들의 작동 여부에 따라서 변화하는 수치들의 값 및 변화값들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변화값 위주로 판단을 해야 정확한 고전압 배터리팩 교체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스캐너상 에러코드만으로 고전압 배터리팩을 교체하여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사례들이 비교적 많아 저희에게 다시 입고되어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도 상당 수 있다는 점이 이를 증명하는 사례입니다.

정확한 교체 기준으로 교체를 하게 된다면 문제없이 오랜 기간 고전압 배터리팩 문제가 발생하지 아니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 신품 배터리팩으로 교체하고 2년에서 4년 사이에 다시 경고등이 들어와서 저희에게 다시 작업하는 사례가 많은 만큼 고전압 배터리팩 교체 판단은 정확해야 합니다.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현대 기아차 하이브리드와는 다른 관점으로 진단 및 수리 후 확인 진단이 필요합니다. 개별셀이 아닌 2개에서 4개 모듈 전압의 합을 기준으로 표출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관련된 정보를 확인하고, 해당 관점을 시작으로 고전압 배터리팩을 판단하는 관점은 3가지를 더 확인하면서 교체 후 하이브리드 시스템 상태를 확인합니다.

오랫동안 주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시스템 상태를 확인하는 것을 마지막으로 해당 차량의 수리를 마무리합니다. 하이브리드 수리라는 것은 교체 전 고전압 배터리팩의 상태 및 문제점에 대한 진단 내용을 차주 분에게 전부 확인하는 것을 시작으로 교체 후 관련 내용을 전부 확인하는 것까지 포함하여 모든 과정을 투명하게 카톡으로 전달한 후 수리 여부 및 수리 확인을 하고 출고를 하게 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메인배터리 작업은 전문성을 가지고 작업을 해야합니다. 단순하고 명확한 배터리 재생과정이 필요합니다. 전압을 단순 확인하거나 용량을 모니터링하는 방식으로만 재생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밸런싱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이라는 단어 역시 저희가 전국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각 셀별 정확한 재생과정 및 덴트라이트 결정 파쇄작업 그리고 배터리셀의 포지셔닝 작업까지 모든 과정이 혁신적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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