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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자주 들어오는 벤츠 S클래스 W222 PHEV 마이바흐 컨버전

여의도악마 2025. 1. 15.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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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자주 들어오는 벤츠 S클래스 W222 PHEV 마이바흐 컨버전입니다. 증상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간혈적 작동불능 증상이 나오면서 차주 분의 마음을 불안하게 하는 증상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W222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대한 수리 경험과 전문적인 포스팅 내용을 신뢰하고, 입고를 결정한 차량입니다. 해당 차량의 간혈적 하이브리드 작동불능 증상에 대한 진단과 수리 내용의 포스팅입니다.

마이바흐 컨버전이 제대로된 차량으로 센터페시아 시계까지 IWC로 세팅된 차량으로 정말 컨버전이 부러운 수준으로 고퀄러티로 작업된 차량이었습니다. 증상은 같은 컨버전 차량과 같은 증상이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 기초 진단을 진행하였습니다. 유럽 및 수입 하이브리드 차량들은 기초 진단과 기본 진단 2가지 진단 과정을 거치면서 정확한 수리범위 및 견적을 차주 분에게 고지하며, 여러 가지 수리나 이것 저것 교환하는식의 아니면 말지하는 진단 수리를 지양합니다.

고전압배터리 전압은 395.97볼트로 규정 범위인 300~420볼트 이내입니다. 이 전압 수치는 정확하게 이야기하자면, 부품 C203 배터리 시스템 컨트롤 유닛 고전압 차량 전원 시스템의 전압입니다. 전압 수치가 제대로 나오는 것인가만 확인한다면 진단에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전압배터리 진단의 시작은 전압 수치 확인이지만 4가지 관점에서 정확한 판단 기준을 알고 진단을 해야 합니다.

전류값 범위는 -325~145암페어이며, 전류값을 판단하는 것은 전류값의 양수값과 음수값에 대한 의미를 아는 것부터 시작해야 하며, 전류값 수치 및 변화값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정비사만이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또한 고전압 배터리의 충전 상태 67.45%으로 규정 범위인 5%~100% 이내입니다. 고전압 배터리의 충전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라 100%까지 충전이 가능하지만 오랜 기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하이브리드 주행 위주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며, 일정 기간을 사용하는 주기를 정한 뒤 그 주기에 맞추어 완충 후 EV모드를 사용해주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절연저항 917 킬로옴이며, 380킬로옴 이상이면 정상 범위입니다. 절연저항값에서 스캐너상 에러코드가 표출되지 않을 경우 아주 중요한 단서를 찾을 수 있는 중요한 진단 요소입니다. 누전을 확인할 수 있는 스캐너 수치값이지만 어디서 누전이 발생되고 있는지에 대한 것을 스캐너상 표출되지 않아 정비사가 직접 물리적 확인 진단을 하면서 누전 부위를 찾아야 하기 때문에 진단 및 수리 시간이 많아지는 부분입니다.

이런 이유로 절연저항에 대한 사전 경고, 경고, 오류 3가지 단계에 대한 표출이 있으며, 절연저항이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중요하다는 점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해당 차량의 경우 절연저항에 대한 사전 경고, 경고, 오류 3가지 단계에 대한 경고 에러 표출은 없었으나 문제가 있는 부분을 확인하고 수리를 마쳤습니다. 유럽계 하이브리드 같은 경우 에러코드 신뢰도가 아주 낮은 편으로 스캐너 에러코드를 있는 그대로 믿을 경우 제대로된 진단이 힘들 수 있습니다.

벤츠 S클래스 W222 PHEV 하이브리드 배터리팩은 셀 구성 측면을 보면 1번부터 120번 셀로 구성되어있으며, 리튬 인산철 배터리로 셀 전압 범위는 2.5~3.5볼트로 리튬폴리머나 리튬이온 배터리와는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3.3볼트 수준의 셀전압을 알 수 있으며, 41번부터 47번셀까지 전압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셀 전체 전압을 살펴보는 것뿐만 아니라 작동 상황별 수치 변화까지 살펴보면서 벤츠 S클래스 W222 PHEV 하이브리드 배터리에 대한 진단을 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벤츠 S클래스 W222 PHEV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대한 간혈적 작동불능에 대한 문제점을 진단하였으며 고전압배터리에 대한 문제는 아니었음을 판단하고, 수리범위를 결정한 후 차주 분과 해당 내용을 상의한 뒤 수리를 마치고 출고하였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독일 및 유럽 그리고 미국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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