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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수로 인한 침수로 치명적인 손상을 입은 고전압배터리 상태 및 수리는 어떻게?

여의도악마 2024. 10. 20.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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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식 그랜저 하이브리드 차량이 누수 문제로 인하여 입고되었습니다. 해당 차량의 하이브리드 시스템 상태를 보고 있으면 다시 한 번 참담한 심정으로 생각에 잠깁니다. 이것은 소비자와 기업 사이에 신뢰의 문제로 결코 지나칠 수 없는 문제입니다. 제대로 설계를 했다면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이런 누수 침수 문제가 발생할 경우 보험 처리도 불가능하며, 제조사에서도 전혀 책임을 지지 않는 문제로 오직 차주에게 모든 경제적 부담을 떠안기는 상황입니다.

직접적으노 침수가 될 수 있는 부분은 아니지만 트렁크공간에 누수로 인한 습기때문에 제어부 외관이 엉망이 된 상황이었습니다. 육안으로 보더라도 심각한 수준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은빛 색상의 유광 외관이 얼룩덜룩 얼룩말처럼 무광으로 변해있었습니다.

침수로 인하여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가 손상되면서 BMS가 손상되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이전 차량은 제어부 에러코드는 없었지만 스캐너상 고전압배터리 수치들에서 제어부 손상을 확인하였으며, 배터리 단자 및 커넥터들이 완전히 손상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해당 차량의 스캐너상 에러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P0AA6 고전압 배터리 부품 절연파괴

P1B77 인버터 커패시터 프리차징 실패

P1BA7 배터리 과충전 보호회로 활성화

이전 누수 침수 수리 차량과 에러코드를 비교하면 한 가지가 적은 에러코드 표출 상황이라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전 누수 수리 차량의 에러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P0AA6 고전압 배터리 부품 절연파괴

P0B3B 하이브리드 배터리 전압 감지 A회로

P1B77 인버터 커패시터 프리차징 실패

P1BA7 배터리 과충전 보호회로 활성화

해당 차량의 에러코드가 한 가지 적은 점은 스웰링 현상이 상대적으로 적어서 에러코드가 한 가지 적은 상황이지만 상황은 비슷한 상황으로 참담한 수준이라는 것을 아래 사진으로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침수로 인하여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가 손상되면서 BMS가 손상되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이전 차량은 제어부 에러코드는 없었지만 스캐너상 고전압배터리 수치들에서 제어부 손상을 확인하였으며, 배터리 단자 및 커넥터들이 완전히 손상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스웰링이 온 하이브리드 배터리는 3개였으며, 나머지 6개 배터리 모듈은 외관은 괜찮았으나 기존 침수 배터리처럼 배선 컨넥터들이 손상되고 내부 손상으로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배터리팩을 서비스센터에서 교환할 경우 600만원에서 800만원까지 수리비용 청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의 신품 교체보다 보증기간도 길고, 가격도 절반 수준인 리빌딩 고전압 하이브리드 배터리로 교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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