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도요타렉서스HEV

캠리 2011년형 주기적 관리로 수명연장 feat. VVT 엔진

여의도악마 2024. 8. 13.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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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렉서스 엔진으로 하이브리드를 위해 태어난 엔진입니다. 앳킨슨 방식으로 설계된 엔진이며, 앳킨슨 방식 자체가 하이브리드를 위해 기획되었기 때문에 하이브리드를 위해 태어난 엔진이라고 한 것입니다. 앳킨슨 방식 엔진 특성을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엔진 4행정인 흡입 압축 폭발 배기 과정 중 폭발 배기 타이밍이 흡입 압축 타이밍보다 길게 만들어서 엔진 효율성을 증가시킬 목적으로 제작한 엔진입니다.

주행거리 32만킬로를 돌파한 차량입니다. 차주 분께서는 해당 차량에 많은 애정이 깃든 분으로 5년 전부터 고객으로 주기적인 관리를 위해 차량을 보내주시는 분입니다. 하이브리드 배터리 부터 엔진까지 모든 차량 관리를 맡겨주는 단골 고객이며, 해당 차량의 엔진 관리를 위해 입고시켜주셨습니다.

해당 엔진의 경우 지금까지 신형 하이브리드 차량까지 개선이 되면서 적용된 검증된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엔진으로 캠리를 비롯하여 ES300h 및 요즘 렉서스 SUV 하이브리드에 모두 적용되는 엔진에 기반이 되는 사골 엔진입니다. 사골엔진이 나쁘다는 의견들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내구성과 안정성이 확보된 좋은 장점이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특성을 잘 알고 대응한다면 차주 분들에게는 큰 정비상황 없는 차량 주행이 가능합니다.

해당 엔진의 주행거리가 30만킬로를 넘은 엔진으로 내연기관으로 환산할 경우 대략 13만킬로에서 16만킬로를 주행한 엔진입니다. 하이브리드 특성상 작동이 반복적으로 꺼졌다 켜졌다 하는 상황에 놓인 만큼 불완전 연소 상황에 반복적으로 노출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엔진 내부의 카본을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갖추고 하이브리드 정비에 임해야 합니다. 해당 카본 제거 솔루션을 보유한 업체에서 하이브리드 정비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인버터 특성까지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정비 노하우 업체에서 오랫동안 관리하면서 큰 정비비용 지출이 없이 장기 보유를 통해 소모품인 자동차 특성상 정비비용을 절약하는 경제적인 자동차 생활을 하시길 권장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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