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작업량이 전국 1위인 업체로 매일 수많은 하이브리드 차량 정비에 대한 포스팅을 올리다보니 어떤 차주 분께서 수리를 거부한 사례 포스팅은 왜 없느냐는 질문을 하셔서 이번 포스팅은 수리거부 사례를 올립니다. 해당 차량은 주행거리가 불과 7만킬로대에 불과한 차량이며, 해당 차량의 하이브리드 관련 수리는 거부하였습니다.
계기판 상 경고등도 없는 상태인데, 왜 수리를 거부하였을까요? 저희 입장에서는 하이브리드 관련 수리를 할 경우 좋은 입장입니다. 하지만 차주 분의 입장에서도 좋은 상황이어야 수리를 하게 됩니다. 저희 입장에서 예약을 받을 경우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 기준으로 최소 4시간을 비워두고 예약을 받습니다. 더 나아가서 지방일정의 경우 하루가 날라갈 수 있는 상황에서 예약을 받았다면 무조건 수리를 하는게 좋은 입장이지만 해당 차량을 수리할 경우 다른 부품들에 문제가 계속해서 발생하여 차주 입장에서는 계속해서 수리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 차량이라 하이브리드 수리를 거부하는 것입니다.
스캐너상 하이브리드 고전압시스템 수치들을 보면 큰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1번 모듈과 2번 모듈의 전압도 3.74볼트로 일정해 보이며, 다른 수치들도 문제 없어 보이지만 제 눈에는 아주 큰 문제점이 있습니다. 누전이 발생된 상황으로 이를 기반으로 엔진 미션 인버터 모터 및 회생제동까지 정밀진단 후에 해당 차량은 수리를 거부하였습니다.
수리를 거부하는 진단 결과를 포스팅에 올리기 힘든 것이 현실입니다. 왜냐하면 하이브리드 정밀진단의 노하우가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은 양해 부탁드리며, 해당 차량 차주 분께서는 주행거리 7만킬로에 불과한 수리 거부 차량을 매각하고, 다른 차량을 구매하셨습니다.
- 고전압배터리 문제 발생 시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통해 수리해야 합니다.
- 고전압배터리 교체 시 배터리 교체 비용이 발생하며, 신품배터리를 서비스센터에서 보장하는 보증기간보다 긴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선된 BMS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 하이브리드 차량 배터리 관리를 위해서는 정기적인 점검과 관리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무상보증기간이 끝나는 시점에 진단을 통해 고전압배터리에 이상이 있을 경우 바로 교체하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배터리 셀 밸런싱, 배터리 냉각 시스템 점검, 배터리 충전 상태 모니터링 등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 배터리 관리를 소홀히 할 경우 배터리 수명 단축, 성능 저하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기적인 점검이 중요합니다.
제조사 보증보다 긴 보증기간으로 여러분의 고전압배터리 교체로 안심하고 주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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