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베라크루즈 카본제거 포스팅입니다. 해당 차량은 주행거리가 56만킬로인 차량으로 내구성이 좋은 현대기아의 3.0리터 디젤 명품엔진인 S엔진이 적용된 차량입니다. 입고 당시에는 좋지 못한 엔진음과 매연이 심한 차량이었습니다. 유럽에서는 일반화된 카본 제거 방식은 한국 정비 문화에서는 고비용으로 수작업으로 카본제거를 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카본 제거를 하고 있습니다. 디젤 차량의 경우 7~8만킬로마다 카본 제거를 할 경우 저렴한 비용으로 큰 정비비용 없이 오랫동안 디젤 차량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계기판상 주행거리는 7만킬로이지만 49만킬로에 계기판 교체로 56만킬로의 주행거리를 기록 중인 차량입니다. 해당 차량의 차주분은 매연 문제와 출력 및 연비 저하 증상으로 방문하여 해당 차량의 컨디션을 끌어올리길 원했습니다. 카본 제거 작업을 통하여 달라진 엔진음에 만족하시고, 머플러 안에 가득한 카본 찌꺼기까지 제거해주는 모습을 보고, 만족해 하셨습니다.
커먼레일 방식의 직분사 인젝터와 6기통 24개의 밸브 방식으로 제작된 디젤 S엔진의 경우 카본제거를 필수적으로 해야할 엔진입니다. 디젤 연료의 특성상 가솔린 및 다른 연료보다 상대적으로 많이 발생하는 카본 및 질소산화물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엔진음믈 비롯하여 엔진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디젤 차량을 비롯하여, 직분사 차량 및 하이브리드 차량, 이륜차까지 자동차 검사에서 매연 발생 문제로 매연과다 판정을 받거나 엔진 출력과 매연 문제가 심각한 분들께서는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식, 지역과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해당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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