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I방식이라 부르는 직분사엔진과 디젤 엔진은 작동 방식 특성상 카본이 많이 쌓이는 성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연소과정에서 발생되는 카본이 엔진과 흡기와 배기 과정에서 쌓이게 되는데, 쌓인 카본은 물리적으로 제거하기 정말 힘든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가솔린 직분사와 디젤 엔진은 일정 주기로 카본을 제거해줘야 합니다. 주기적인 카본 제거를 하지 않으면, 엔진 성능 저하와 엔진 소음 증가를 결과적으로 가져오며, 관련 부품들의 노후화가 빠르게 진행합니다.
가솔린 직분사엔진의 경우 5만킬로에서 6만킬로 주기로 카본 제거를 해줘야 하며, 디젤 엔진의 경우 7~8만키로 주기로 카본 제거를 해주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많이 쌓인 카본을 주기적으로 제거하지 않을 경우 적게는 2~300만원에서 많게는 4~500만원의 정비비용이 발생됩니다.
엔진 성능 저하가 올 경우 가장 기본적으로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을 교체하면서 기본 정비를 실시합니다만 현실적인 해결책이 아닙니다. 해당 차량은 아반떼 GDI 엔진으로 카본이 많이 쌓인 차량입니다.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을 교체는 잘못된 것은 아닙니다. 주행거리는 13만킬로대 차량으로 해당 차량의 엔진 및 흡배기 쪽으로 쌓인 카본을 제거하지 않을 경우 엔진 손상 및 자동차 검사에서 불합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링시에 안정적인 알피엠을 유지하지 못하는 부분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인데, 본질적인 해결을 하지 않는다면 해당 차량의 경우 엔진 손상 및 자동차 검사에서 불합격 사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카본 제거를 통하여 신차 수준의 컨디션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으며, 자동차검사에서 매연 등 불합격 차량으로 판정받은 차주 분들께서는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가진 업체를 선정하여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해결하시길 권장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직분사 차량 및 디젤차량의 DPF 및 자동차검사 불합격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해결책을 보유한 카본제거 솔루션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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