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S클래스 W222에서는 S400과 S500 모델이 있습니다. 그리고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로 전기차와 같은 주행이 가능하여 단거리의 경우 플러그인하이브리드로 주행이 가능하여 전기차 수준으로 운행이 가능합니다. 고전압배터리의 경우 내구성이 괜찮은 편으로 벤츠에서 전기차로 가는 점이적인 특성으로 개발한 모델입니다.
플러그인 위치는 리어 범퍼 조수석 시그널램프 아래에 있으며, 전기차와 같은 충전기를 사용합니다. 포스팅으로 정보를 알린 내용은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이든 전기차 배터리든 급속충전보다는 완속충전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이브리드 경고등을 소거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지만 일정상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교체 전 하이브리드 경고등 상태에서는 내연기관으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배터리 교체 전에는 1~2주 정도 단기간 하이브리드 경고등을 소거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를 분리하고 난 후 보면 전기차 배터리에 비교할 경우 작은 편이지만 무게감이 상당한 수준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을 좋아하는 이유는 자동차 설계 관점에서도 내연기관에서 벗어나지 않고, 가장 합리적인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요즘 하이브리드 차량의 수리비용이 문제라는 뉴스들이 있지만 정확하게 타당성을 검토해보면 재생과정에도 오너들에게 가장 합리적인 정비비용이라는 것이 팩트입니다.
Check Hybrid System 이라는 경고등이 계기판에 나오게 되면 아주 답답한 상황이 됩니다. 경고등이 들어온 후 스캐너로 경고등을 소거를 하면서 계속 주행을 할 경우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체에 무리가 가게 됩니다. 물론 벤츠, BMW, 아우디, 볼보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경우 경고등이 나온 상태나 경고등을 계속 소거해서 주행할 경우 하이브리드 메인 배터리만 교체해도 될 것을 다른 하이브리드 시스템 부품도 교환해야 하는 참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교체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는 배터리플랜트에서 모든 셀의 검수를 마친 후 재생작업 과정을 엄격하게 거칩니다. 전압을 확인 후 덴트라이트라는 결정을 파쇄하는 작업을 거친 후에 용량을 확인하여 배터리셀의 회복 수준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배터리셀의 포지셔닝과정을 마친 후 배터리팩을 조립합니다. 그리고 모든 배터리셀의 밸런싱을 마친 후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즉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재제조과정을 마무리한 후 Check Hybrid System이 들어온 하이브리드 차량에 교체를 하게 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메인배터리 작업은 전문성을 가지고 작업을 해야합니다. 단순한 배터리 재생과정이 필요합니다. 전압을 단순 확인하거나 용량을 모니터링하는 방식으로만 재생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밸런싱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이라는 단어 역시 저희가 전국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각 셀별 정확한 재생과정 및 덴트라이트 결정 파쇄작업 그리고 배터리셀의 포지셔닝 작업까지 모든 과정이 들어간 혁신적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배터리 포지셔닝 작업 또한 국내 업체 중 최초로 적용하는 기술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삼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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