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럴 때 점검하세요. 그랜저HG 하이브리드 실연비 정상 기준 연비 리터당 14.5킬로이상
그랜저HG 하이브리드 실연비로 배터리 컨디션 판단하기
그랜저HG 하이브리드 K7하이브리드의 경우 하이브리드로서 리터당 14.5킬로이상 실연비가 나와야 정상범위입니다. 물론 운전습관에 따라 14.5킬로이하의 연비가 나올 수 있습니다. 현대차그룹 하이브리드 차량 관련 모델 중에서 중형이하 세단과 SUV 하이브리드 모델이 리터당 14.5킬로이하의 연비가 나올 경우 상담전화를 주시기 바랍니다.
21만킬로를 주행한 그랜저HG 하이브리드입니다. 체크등이 발생되어 입고된 차량입니다. 많은 그랜저HG 차량들의 하이브리드 배터리를 리빌트해왔지만 체크등이 들어오기 전 그랜저HG 의 실연비는 보통 리터당 12킬로이하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리터당 10킬로대가 나오는 그랜저HG HEV도 보았습니다.
그랜저HG 하이브리드의 경우 실연비를 기준으로 리터당 12.5킬로 이하 수준에 진입하였다면 체크등이 들어오지 않았다고 해도 이미 하이브리드 배터리 컨디션이 많이 하락한 상황으로 체크등이 들어오기 전에 하이브리드 배터리 리커버리 서비스를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하이브리드 배터리의 경우 배터리팩을 전문적으로 재생을 해야 제대로된 성능과 내구성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팩을 구성하는 구조와 특성을 알고 제대로된 리빌트를 해야 재생배터리의 편견을 없앨 수 있습니다. 제대로된 하이브리드 배터리팩에 대한 재생작업을 전문적으로 받아야 하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하이브리드 배터리팩은 여러 셀로 구성된 배터리입니다. 모든 셀 간에 균형을 맞추어 재생을 한 배터리팩을 사용해야 하며, 전문적인 기술로 하이브리드 배터리팩을 재생하여 배터리팩을 구성하는 모든 배터리셀간에 균형을 맞추어 리빌트해야 장기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배터리를 센터에서 교체하는 것도 좋지만 비용적인 측면에서 아주 무리수를 두는 것입니다. 과다한 정비비용은 하이브리드 차량을 선택한 이유에 위배되는 것입니다.
이는 조삼모사식 자동차 소비생활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연료비 아껴서 배터리 교체비용을 센터에 돌려주는 식의 자동차 소비생활을 이제 금물입니다. 주행거리 무제한 1년 보증수리를 보장하고 있으며, 3년차까지 조건부 리빌트를 하는 배터리 리커버리 즉, 배터리 재생 서비스로 현명한 하이브리드 오버가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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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자동차 LPG 개조 시대 온다. (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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