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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ES300h가 시동불능 상황에 빠질 뻔했다고???

여의도악마 2025. 4. 17.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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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량의 특징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문제가 생길 경우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셧다운 시키고, 내연기관으로만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점이 강점입니다. 유럽계 하이브리드 및 현대 기아차 하이브리드의 경우 주행 중 시동이 꺼져버리는 불상사에 직면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도요타 렉서스 차량의 경우 주행 중 시동이 꺼지고, 주행이 불가능한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계기판상 체크 하이브리드 시스템 'Check Hybrid System' 문구를 표출하고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했다는 사실만 오너에게 알려줍니다.

정확한 교체 기준으로 교체를 하게 된다면 문제없이 오랜 기간 고전압 배터리팩 문제가 발생하지 아니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 신품 배터리팩으로 교체하고 2년에서 4년 사이에 다시 경고등이 들어와서 저희에게 다시 작업하는 사례가 많은 만큼 고전압 배터리팩 교체 판단은 정확해야 합니다.

에러코드를 확인한 후에는 해당 고전압배터리팩이 작동하는 상황별 상태 수치들을 종합하여 정밀진단을 한 후 교체 판정을 내리게 되는데, 정밀진단 시에 파워트레인 및 인버터, 모터, 회생제동 기능들을 점검하여 하이브리드 배터리팩을 교체해도 되는지에 대한 판단을 한 후 고전압배터리팩을 교체하게 됩니다. 무조건적인 고전압배터리팩 교체 후에 다른 부품들이 계속해서 문제를 발생시킬 차량의 경우 고전압배터리팩 교체 수리를 저희가 거부하기도 합니다.

Engine and ECT 카테고리에서 표출된 DTC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P0302 Cylinder 2 misfire detected

엔진 실린더 중에서 2번 실린더에서 엔진 4행정 흡입 압축 폭발 배기 중에서 폭발 과정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으면서 해당 에러코드들을 표출하게 됩니다. 이 문제인 경우 점화 플러그과 점화코일을 교체하는 것이 일반적인 수리 과정이나 무조건 교체 전에 확인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량의 특징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문제가 생길 경우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셧다운 시키고, 내연기관으로만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점이 강점입니다. 유럽계 하이브리드 및 현대 기아차 하이브리드의 경우 주행 중 시동이 꺼져버리는 불상사에 직면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도요타 렉서스 차량의 경우 주행 중 시동이 꺼지고, 주행이 불가능한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스캐너상 수치들의 내용들을 기준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해당되는 부품들의 작동 여부에 따라서 변화하는 수치들의 값 및 변화값들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변화값 위주로 판단을 해야 정확한 고전압 배터리팩 교체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스캐너상 에러코드만으로 고전압 배터리팩을 교체하여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사례들이 비교적 많아 저희에게 다시 입고되어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도 상당 수 있다는 점이 이를 증명하는 사례입니다.

차량의 스캐너상 주요 에러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P0A80 'Replace hybrid battery pack'

P0A80 에러코드는 도요타 렉서스에서 가장 많이 경험하게 되는 에러코드입니다. P0A80 에러코드는 'Replace hybrid battery pack' 즉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 교체 라는 의미이며, 해당 에러코드의 경우 신뢰도가 높은 편이지만 반드시 고전압 배터리팩을 교체해야하는 기준은 아닙니다.

하이브리드 컨트롤(Hybrid Control) 카테고리에 진입하여 고장코드에 진입하면 Replace hybrid battery pack 즉, 하이브리드 배터리팩 교체라는 에러코드가 P0A80 코드로 표출하는데, 3개로 표출하고 있습니다. Pending Currunt 히스토리 3가지 부카테고리로 표출됩니다.

하이브리드 컨트롤(Hybrid Control) 카테고리 에러코드가 3개가 아닌 4개가 될 경우 permanent 영구적인 에러코드를 하나 더 추가되어 있을 것입니다. 해당 에러코드가 나온 차량의 경우 무조건적인 BMS 교체를 하지 말고 정밀진단 예약을 통해 진단 후 수리 교체 또는 확인 과정을 통해 불필요한 수리비용 지출을 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서비스센터에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교체는 새로운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반면에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재생은 처음 설계된 배터리를 분해하여 수명이 다한 배터리셀을 교체하거나 전문성을 가진 재생방식으로 배터리셀을 재생하여 기능을 회복시켜서 재제조하는 방식입니다. 신품배터리와 전문성을 가지고 차별화된 재제조 재생 방식으로 재탄생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의 경우 신품배터리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메인배터리 작업은 전문성을 가지고 작업을 해야합니다. 단순한 배터리 재생과정이 필요합니다. 전압을 단순 확인하거나 용량을 모니터링하는 방식으로만 재생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밸런싱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이라는 단어 역시 저희가 전국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각 셀별 정확한 재생과정 및 덴트라이트 결정 파쇄작업 그리고 배터리셀의 포지셔닝 작업까지 모든 과정이 혁신적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고전압배터리 보증기간

- 렉서스 ES300h 고전압배터리 보증기간은 주행거리 무관이며, 1년 무상조건입니다.

- 저희 업체에서는 제조사 정식 서비스센터 보증기간보다 더 긴 보증기간(1년 무상, 2-3년차 조건부 보증 및 4년 무상보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식 서비스센터 보증기간과 같은 조건일 경우 서비스센터 고전압배터리팩 가격보다 50% 수준으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요즘 불법 개조가 된 하이브리드 배터리 정비 차량이 자주 입고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불법개조된 배터리가 적용된 차량에 대한 순정 하이브리드 배터리 차량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하이브리드 전기차가 많아지고 있으며, 정부에서도 이에 대한 자동차관리법 시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향 후 시행될 자동차검사에서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의 경우 순정배터리가 아닌 개조 배터리를 장착할 경우 자동차검사에서 자동차검사 불합격으로 원상 복구 명령을 받아 추가 정비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현행 자동차관리법상 불법 개조 배터리는 불법 개조로 판정되어 자동차관리법 위반으로 벌금 처벌을 받게 됩니다.

렉서스 도요타 하이브리드 관련 업계 1위 작업량을 보유한 배터리플랜트입니다. 한주에 렉서스 모든 모델들을 한 번에 작업을 하는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전문성은 바로 경험입니다. 경험과 좋은 피드백이 이어지면서 한국에서 가장 많은 하이브리드 차량을 작업하는 중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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