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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속기 클러치 시스템 성능 이상은 어떻게 진단과 수리를 하나? K7

여의도악마 2024. 10. 24.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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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차량을 점검한 결과 리터당 연비는 16.1킬로 수준으로 정상 범위에 있습니다. 16만킬로 주행거리는 무의미합니다. 연비로 진단하는 방법은 현대기아차의 특성으로 스캐너상 펄트코드만으로 진단하지 말아야할 원칙입니다. 단순히 스캐너상 에러코드에 진단을 의존할 경우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에 이상이 생긴 것으로 진단을 내리고 넘어갈 가능성이 큽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해당 연비를 참고로 하여 스캐너상 관련 수치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만 합니다.

현대 기아차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 수치들을 종합하여 진단을 내려야 합니다. 수치만으로 진단을 할 경우 오진을 내릴 가능성이 아주 큽니다. 스캐너상 폴트 코드 및 수치들은 단순 참고용 방향성 지표에 불과합니다. 보다 정확한 진단은 정비사의 경험과 노하우에서 결정이 나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시스템 수리에 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정비사에게 차량을 맡기는 것이 차주 입장에서는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P1744 변속기 엔진 클러치 시스템 성능 이상 증상으로 입고된 차량입니다. 해당 에러코드를 확인하고 입고시킨 차량이 아니며, 엔진경고등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 이상이라 예상하고 입고시킨 차량입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 문제가 있어서 해당 에러 코드가 발생된 차량이며, 해당 에러코드만으로는 트랜스미션 교체를 해야 한다고 교체 진단을 내릴 수 있는 차량입니다.

현대 기아차 하이브리드 차량 진단은 절대 스캐너상 에러코드만으로 진단을 내릴 수 없는 차량들입니다. 정확한 점검과 진단을 위해서는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경험과 노하우로 진단을 해야만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하이브리드 배터리팩을 교체한 후 전압 편차값부터 모든 수치들을 종합하여 현재 교체된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의 상태를 확인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체를 점검과 진단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인버터 작동 전 상태 및 인버터 작동 후의 상태는 약간의 편차가 있습니다. 일정한 전압 상태의 고전압 배터리팩 상황을 기준치로 잡고,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상황에 따라 현재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전체 상황을 읽을 수 있어야 제대로 된 하이브리드 진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수치만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진단 및 수리를 하는 것은 무리수를 두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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