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SM5 Nova 디젤 차량의 경우 가성비가 아주 좋은 모델입니다. 자동차를 운행하면서 가장 많이 들어가는 부분이 바로 차량구입비와 유류비입니다. SM5 Nova 디젤 차량을 떠나 르노코리아 차량은 중고차 시장에서 감가가 큰 모델로 중고차를 구입하는 부분에 있어서 차량구입비 항목 자체가 저렴한 선택지입니다.
그리고 유류비 부분에서 실연비에서 아주 좋은 효율성을 보이는 모델로 100킬로 유류비가 현재 리터당 1600원 기준으로 6천원에서 8천원수준으로 주행습관이 나쁜 오너라고 할지라도 100킬로 유류비 8천원 수준으로 하이브리드 수준의 유류비가 장점인 차량입니다.
물론 SM5 Nova 디젤 차량은 장거리 주행이 많은 고속도로나 산업도로 주행이 많은 연간 주행량이 3만킬로 이상인 오너에게 추천하는 차량입니다. 하이브리드의 경우 수도권 및 부산권 시내 주행이 대부분인 연간 3만킬로 이상인 오너에게 추천하고 있습니다.
정비비의 경우 운행량에 따라 절감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주행거리가 연간 4만킬로 이상일 경우 정비비에 대해서는 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가솔린 모델과 LPG 모델의 경우 라구나 엔진으로 헤드 내구성이 다소 약한 엔진이라 고알피엠을 자주 사용하는 오너들에게는 추천하지 않는 모델입니다. 중고시장에서 가솔린 124대와 LPG모델이 102대가 있으며, 연간 3만킬로 이하 운행하는 오너라면 관리가 쉽고 부담없는 LPG모델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SM5 Nova 디젤 차량의 경우 엔진이 경제성과 내구성이 검증이 된 모델로 세계적인 엔진으로 알려진 모델입니다. 가속성이 다소 떨어지지만 실영역에서 부족함이 없는 성능을 지닌 차량이며, 업무용으로 사용하기 정말 좋은 차량입니다.
유로5 디젤 차량이라 DPF 관리만 잘 해주면 되는 차량이라서 요소수에 대한 관리 부담이 적은 차량입니다. 500킬로마다 60킬로이상으로 15킬로이상 주행을 해주면 DPF 관리가 아주 쉬운 차량입니다.
SM5 Nova 디젤 차량은 SM5노바 차량도 있으며, 뉴SM5 플레티넘 모델에도 30대이상의 중고 매물이 있습니다. 노바 라인업과 플레티넘과 가격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신형인 노바 라인업에서 매물을 고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크루즈 컨트롤을 사설에서 장착하기 위해서는 2013년식 이상 차량을 선택해야 합니다.
크루즈컨트롤 옵션이 장착된 차량을 확인하는 방법은 옵션 선택에서 크루즈컨트롤 옵션을 선택해서 검색하면 됩니다. 그리고 사진상 스티어링휠(핸들)에 스위치가 있는 차량이면 크루즈컨트롤 옵션이 장착된 차량입니다.
디젤 모델은 현재 70여대이며, 통풍시트와 크루즈컨트롤 옵션이 적용된 차량을 추천하지만 옵션에 따라 가격 편차가 크기 때문에 크루즈컨트롤 옵션이 없는 차량을 저렴하게 구입해서 사설업체에서 크루즈컨트롤 옵션을 장착하는 것도 권장합니다. 크루즈컨트롤 옵션의 가격은 30만원정도 합니다.
주행거리과 차량 상태에 따라 200여만원대에서 700만원대까지 가격 편차가 심한 모델입니다. 저렴한 차량을 구입하여 정비를 하여 검증된 차량으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DPF와 하체 부품을만 확인하고, 2015년식이 많은 모델이며, 저렴하게 주행거리가 있는 차량을 구입한 후 타이밍벨트 및 점화계열과 흡기 라인을 정비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성능은 110마력에 24.5토크이며, 공인연비는 16.5킬로 수준이지만 중형 가솔린 이상의 성능이며, 실연비는 시내주행 14~15킬로 수준이며, 고속연비는 최대 31킬로대가 나오는 차량입니다. 평균 실연비는 리터당 23킬로 수준으로 아주 좋은 경제성이 장점인 차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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