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여행/먹방 맛집

육회비빔밥 석쇠구이 냉면 전문점 사천터줏대감 하주옥

여의도악마 2024. 1. 18. 01:18
반응형

진주 사천지역에서 가장 추천할만한 맛집입니다. 진주냉면하면 진주 이현동 하연옥이 유명하지만 개인적으로는 하주옥의 진주냉면을 비롯한 육회비빔밥부터 갈비탕 소고기 선지국밥까지 메뉴 어느 하나 풍성하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하연옥의 경우 진주냉면과 육전정도에 부가 메뉴들이 있으며, 반찬의 경우 비교불가 수준의 하주옥 반찬이 나옵니다.

우선 일반 반찬류가 풍성합니다. 석쇠구이와 냉면반찬으로 나오는 8찬의 경우 단호박부터 샐러드와 브로콜리, 열무김치, 마늘, 1인당 하나의 왕만두까지 풍성하게 나옵니다.

달끈한 단호박은 아주 부드럽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로 임사장도 잘 먹는 반찬 중 하나입니다. 하주옥만 오면 반찬을 챙겨먹느라고 정신이 없습니다.

샐러드의 경우에도 저와 임사장이 아주 잘 먹는 최애템입니다. 시원한 키위 드레싱이 일품은 하주옥 샐러드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브로콜리의 경우 깔끔한 초고추장 드레싱에 참깨를 살살 뿌려서 브로콜리의 알찬 식감과 고소한 맛으로 건강식으로 챙겨먹는 브로콜리를 많이 먹을 수 있습니다.

디저트 메뉴로 볼 수 있는 과일 후르츠입니다. 소소하게 디저트류 역시 챙겨나오는 하주옥의 반찬은 어느 하나 신경 썼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육회비빔밥 반찬은 따로 김치부터 나물까지 챙겨서 나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하는 코다리찜까지 많은 양은 아니지만 개별 메뉴로 시키고 싶을만큼 맛으로 무장한 반찬이 나옵니다.

하주옥의 반찬인 코다리찜은 정말 개별 메뉴로 주문하고 싶을만큼 아주 맛이 좋은 것입니다. 개별 메뉴로 없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연금 조림도 집밥처럼 느낄 수 있는 소소한 메뉴이지만 잘 삶은 연금조림의 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는 아주 좋은 하주옥 반찬 중 하나입니다.

육회비빔밥의 경우 재료 하나하나 잘게 다져서 나오는데, 전주비빔밥도 맛있지만 하주옥 비빔밥 역시 육회 양도 많고, 비비면 그 진가를 정말 느낄 수 있는 육회비빔밥입니다.

선지해장국의 경우 육회비빔밥에 딸려 나오는 메뉴로 개별 메뉴로도 주문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육회비빔밥을 시킬 경우 선지해장국을 따로 시키는 것보다는 중복되지 않게 냉면과 비빔밥, 갈비탕 중에서 주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진주냉면의 육전 토핑은 하연옥과 같은 수준으로 나옵니다. 양도 많고 육전을 따로 먼저 먹고, 냉면을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석쇠구이를 위한 화로가 나옵니다. 따뜻하게 먹을 때, 정말 감칠 맛이 유지되는 석쇠구이의 매력을 그대로 맛볼 수 있게 해줍니다. 석쇠구이의 경우 다소 단맛이 강한 특징이 있으니 육전이나 육회를 메인 메뉴로 시키는 것도 추천합니다.

석쇠구이는 처음에는 단맛이 강하지만 오래 씹으면 고소한 소고기 특유의 맛이 느낄 수 있으니 처음 맛에 인상을 남기지 말고, 석쇠고기를 오래 씹으시기 바랍니다.

기본좋게 아주 잘 먹고, 아들이 잘 먹는 것을 보면서 정말 기분 좋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하주옥 #사천 #진주 #맛집 #진주냉면 #육회비빔밥 #석쇠구이 #육회 #선지해장국 #반찬 #명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