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은 자동차 역사상 가장 빠른 발전을 이룬 역사적인 의미가 있는 나라입니다.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이익율이 높은 상위를 유지하는 기업을 보유한 나라이기도 합니다.
현대차의 지금까지 발전은 내수시장을 독과점하고 있는 상황을 기반으로한 안정적인 수익성을 확보한 바탕 아래 양질의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도 러시아를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는 국민차로 자리잡은 사례도 있습니다.
물론 2012년 이전의 국산차는 내수시장에서 얻은 이익율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을 공력하려는 전략을 고수했었습니다. 부족한 성능과 내구성, 엉성한 디자인으로 12%대 영업이익율을 기록하며 세계최고의 이익율 제조사로 자리잡았었습니다.
제네시스가 국산차량으로 내수시장에서 보증수리 속도 및 부품공급과 가격은 수입차대비 상당히 좋은 수준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기준이 됩니다.
제네시스 EQ900의 승차감은 신형인 G90보다 좋다는 점입니다. 승차감, 정숙성이 일품이 차량입니다.
성능에서 가성비가 정말 뛰어난 차량입니다. 체감속도 및 가속성에서는 성능대비 구입금액으로 판단할 경우 어떤 브랜드와 비교해도 상위권에 속하는 차량입니다. 또한 경제성 역시 괜찮은 수준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아래 3.3터보와 3.8람다엔진을 적용한 모델의 경우 성능과 경제성을 분석해보면 정말 좋은 차량이란 점을 알 수 있습니다.
3.3터보와 3.8람다 두 차량의 차별성은 성능말고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플래그쉽 세단으로 선택하는 기준말고는 없다는 점입니다. 조용하고 안락한 승차감과 성능이 자동차의 기본기인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제네시스의 진정한 매력이 무엇인지 물어본다면 답할 사람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국산차 최고의 플래그쉽 세단이라는 것만 대부분 대답할 것입니다.
또한 제네시스 EQ900은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브랜드 감성과 항상 선두주자들의 디자인을 따라하는 것입니다. 또한 선도하는 차량기획력이 없습니다. 말 그대로 잘되는 것들을 짜집기하는 능력은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아래 포스팅의 경우 S클래스를 벤치마킹한 내용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이런 기획력으로는 세계적인 자동차 제조사가 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한 마디로 선구자는 될 수 없고, 추월자만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감성적인 부분을 제외한다면 승차감과 가성비 성능과 신차 프리미엄이 빠진 상품성 좋은 제네시스 중고차를 잘 활용하는 것이 가장 매력적인 선택입니다.
가격대는 3천만원중반대부터 5천만원대까지 연식과 주행거리 및 사고유무에 따라서 합리적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격과 승차감, 성능에 있어서 최고 수준이며, 내구성과 정비용이성이 뒷받침해주는 제네시스는 G802세대와 EQ900이 현재 가장 합리적이고 무난한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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