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올바른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 관리방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관련 포스팅을 이전 네이버 포스트로 업로드 하였지만 블로그는 노출이 되었지만 포스트는 노출이 되지 않아 관심 밖에 있었던 포스트였습니다.
해당 포스트는 에코 모드와 스포츠 모드를 자주 사용할 경우 일어나는 배터리 내부 상태에 대한 내용입니다. 현대기아 2014년부터 2016년 사이에 생산된 그랜저HG 하이브리드와 K7 1세대 하이브리드 차량의 입고가 급증하고 있는데, 해당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같은 2013년식 2014년식 YF소나타와 K5 1세대 하이브리드 후기형 모델들과 비교할 때, 고전압 배터리 과부하가 상대적으로 심해서 벌어진 문제로 보입니다.
그랜저HG 차량의 계기판을 보면 스포츠 모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멀모드는 해당 자리에 아무 것도 없는 상태가 노멀모드입니다. 에코모드의 경우 녹색 에코 등이 들어오게 됩니다. 스포츠 모드와 에코모드의 경우 고전압 배터리 과부하 시간이 노멀모드보다 길게 노출 시키는 효과를 가져오는데 당장은 문제가 없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고전압 배터리에 상당한 과부하를 주게 됩니다.
를 누르면 계기판에 드라이브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 노멀 모드를 사용하여 고전압 배터리에 부담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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