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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 사고 수리 정비 관리방법 feat. BMW X3

여의도악마 2023. 5. 20. 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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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마가 사고가 난다면 정말 마음 아픈 일입니다. 데일리카로 매일 같이 함께하는 애마가 사고로 다친다면 내 몸이 부서지는 아픔을 겪을 수 밖에 없습니다. 자신의 애마가 사고로 손상을 입었다는 아픔이 지나면서 정신을 차리고 현실로 돌아오게 되면서 두 번째 아픔이 찾아옵니다. 수입차 정비 수리가 정말 힘든 점은 수입차 부품가격이 비싸서도 그렇고 국내에 재고가 있다면 괜찮지만 국내에 재고가 없을 경우 최소 2주이상 걸린다는 점입니다.

수입차 수리의 아픔은 경제적인 면과 시간적인 면에 아픔이 동시에 몰려온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보험 자차 가입이 되어 있지 않는다면 경제적인 문제로 합리적인 관점에서 OEM부품 또는 중고부품을 구해야 하는데, 이것도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이렇게 수입차 사고처리는 단순한 문제가 아닙니다.

더 나아가서 경제적인 측면과 시간적인 측면도 중요하지만 수입차 수리는 전문성을 가지고 정비 수리를 해야 합니다. 사고 수리 후 컨플레인은 국산차사고수리보다 수입차사고수리의 컨플레인이 몇배 더 높은 것이 현실입니다. 이런 문제로 전문성을 가진 업체로 사고 정비 수리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사고차 수리는 정비와 수리를 모두 해야하는 복합적인 문제입니다. 우선 눈에 보이는 차량 외관 파손에 대한 수리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판금을 먼저하고, 판금이 불가능한 부품의 경우 교체를 해야합니다. 또한 판금 범위에는 차량에 가장 중요한 휠하우스와 필러에 대한 수리 문제와 용접에 대한 정확한 기술력으로 제대로된 수리를 해야 합니다.

판금과정이 끝나면 도색을 시작해야 합니다. 우선 교체된 부품의 경우 표면이 일정하지만 판금을 한 부품의 경우 표면이 일정하지 않아서 빠따칠이라는 퍼더작업으로 평탄화 작업 후에 도색 작업을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2차 도색으로 클리어 도색으로 도색 표면 위에 클리어층을 입히게 되는데, 이것 역시 도색에 포함되는 과정입니다.

그리고 사고 충격으로 1차적으로 가장 많이 파손되는 부품인 라디에이터 관련 부품계를 비롯하여 보닛 안에 앞부분 부품들을 시작으로 하체 부품들부터 엔진부터 트랜스미션 등 다양한 부품계의 정비 수리가 필요한 상황이 나올 경우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주 정확한 진단과 수리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사고 수리라는 것은 단순 경정비와 차별화를 둔 작업이 필요하며, 이에 필요한 업체 선정이 중요합니다. 보험에 가입되어 있든 자비 사고 처리를 하든 중요한 점은 사고 전에 미리 이런 정보들을 알고 대비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외관 수리부터 엔진을 비롯한 중요한 부품들까지 전문성을 가지고, 수리할 업체를 선정해야하며, 이런 정보들을 알고 있는 것이 오너들 입장에서는 생명과 직결되는 애마 수리를 제대로 함으로써 자신의 안전을 지키는 것입니다.

수입차 자동차 사고 수리 정비 및 사고처리가 필요한 상황을 맞이할 경우 무료로 상담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무 부담없이 위급하고, 경황없는 상황에서 답답할 땐 연락하시면 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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