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513 4R000 그리고 37513 4R100 BMS 수리 리페어 재생 및 재제조 BMS란?
37513 4R000 과 37513 4R100 BMS의 수리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YF소나타 및 K5 부터 현대차 기아차 하이브리드 차량에 많이 적용된 배터리 관리 시스템입니다.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 메인 배터리를 관리하는 BMS의 역할은 배터리팩을 구성하는 배터리셀의 균형을 맞추면서 충전과 방전을 반복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원할하게 돌아가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현대 기아차 하이브리드의 본질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BMS를 관리하면서 운행을 하는 방법이 가장 최선입니다.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BMS를 수리하는 방법으로 고전압단선 문제를 예방하면서 탈 수 있습니다. 현대차 기아차 하이브리드 차량을 출고한지 7년이상 운행하는 오너라면 반드시 BMS 예방 수리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BMS를 분리해 보면 수많은 컨덴서들과 컨트롤 칩으로 구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PCB 기판 우레탄 보호막을 안전한 용액으로 제거 후에 문제 부품을 진단하여 교체하는 과정을 통해 수리를 합니다. PCB 기판을 구성하는 부품들 중에서 과부하가 일어나 콘덴서나 기판 자체에 손상이 있어서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전문성을 가진 업체에서 정확한 진단과 교체가 있어야 합니다.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부분입니다. 하이브리드 메인 배터리셀들간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 역할을 하다보니 과부하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일이 문제의 원인입니다. 이런 과부하에 취약한 현대기아차 BMS의 문제는 다른 브랜드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비해 내구성이 약하다는 평가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과 수리보다는 제조사의 제작단계에서 내구성이 뛰어한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PCB 기판을 보호하기 위해서 우레탄 보호막을 다시 도포하는 작업을 통하여 신품 수준으로 만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우레탄 작업을 한 후에는 방열을 위해서 방열작업이 다시 한번 필요합니다.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의 경우 경고등이 들어오면 운행이 완전히 멈추는 단계까지 운행을 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고전압단선 관련 스캐너 에러가 발생하기 전에 BMS 작업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BMS 작업을 한다고 할지라도 원천적인 문제인 하이브리드 메인 배터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BMS의 경우 현재 재고가 없는 관계로 수개월째 서비스센터에 방치된 차량들이 많아 관련 문의가 작년부터 급증한 상태입니다. 고전압 단선의 에러 코드는 BMS에서 메인배터리를 관리를 하지 못하는 결과물로 차량 운행이 불가능해지는 원인입니다.
타사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안전상 이유로 하이브리드 경고등이 들어와도 내연기관으로 운행이 가능하게 되어있으나 현대기아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운행이 멈춰버리는 불상사가 발생합니다.
이런 이유로 현대기아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체크 하이브리드 경고등 문의가 들어올 경우 운행을 자재하고 빠른 시일 내에 빠른 수리를 권장합니다.
차별화된 현대기아 하이브리드 메인 고전압 배터리 재생 및 BMS 수리 보유 기술 업체에서 수리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올바른 리빌딩 리빌트배터리(재제조 배터리)는 단순 전압 및 용량 문제만 재생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정확한 원인을 해결하고, 메인배터리팩을 구성하는 모든 셀의 균형을 맞춰야 하며, 셀 포지셔닝을 구성하는 기술력으로 재생을 해야 제대로된 재생을 한 메인배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단종되어 BMS 개조 수리를 해야했던 상황이며, 그동안 재고가 없는 BMS의 문제를 BMS 개조 및 수리로 빠른 수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미션 문제 발생시에도 우선 상담을 하시고, 미션 수리를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랜저HG미션 #그랜저IG미션 #YF소나타미션 #LF소나타미션 #K7미션 #K5미션 #미션수리
하이브리드 시스템를 관리하는 BMS에서 메인배터리팩 안의 각 셀의 균형이 깨질 경우 이를 관리하면서 과부하 상태가 지속될 수 있는데, 이 과정에서 BMS 자체가 과부하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 현대기아 하이브리드의 문제점입니다. 이렇게 시스템 균형이 깨지면서 BMS와 메인배터리가 악순환 구조가 되면서 연비와 출력이 떨어지다가 경고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삼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그리고 현대기아차 BMS 예방 정비를 상담하여 수리를 원하는 분들께서는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BMS #37513 #4R100
#고전압 #단선
#체크 #하이브리드 #경고등
#현대 #하이브리드
#기아 하이브리드
#메인 #고전압배터리 #재생 #수리 #리빌딩 #리빌트배터리 #재제조 #배터리
#YF소나타 #하이브리드메인배터리 #BMS수리
#K5 #하이브리드메인배터리 #BMS수리
#그랜저HG #하이브리드메인배터리 #BMS수리
#그랜저IG #하이브리드메인배터리 #BMS수리
#K7 #하이브리드메인배터리 #BMS수리
'자동차 > 유용한차상식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천만원 중고차 부대비용은 얼마일까? feat. 쏘렌토 (4) | 2023.07.31 |
---|---|
중고차 효율적으로 사는 방법 (1) | 2023.07.27 |
3천5백만원대 중고차 부대비용은 얼마일까? feat. G80 스포츠 (1) | 2023.07.25 |
BMW 중고차 살 때 주의사항 (1) | 2023.07.24 |
K7 2.4리터 세타2엔진 평생 엔진보증이 가능한 차가 있다??? (1) | 2023.07.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