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하이브리드HEV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올바른 재생작업이란? feat. 개조 HEV 배터리 주의사항

여의도악마 2023. 7. 11. 06:17
반응형

하이브리드 배터리는 보통 5년에서 7년 이상 사용하면 성능 저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배터리의 상태를 고려하여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교체해야 합니다. 하이브리드 배터리를 재생(또는 수리)해야 하는 시점은 배터리의 성능이 감소되어 자동차의 주행거리가 줄어들거나 전기모터가 작동하지 않을 때, 배터리 상태 표시등이 켜질 때, 배터리 내부 구성 부품 중 하나가 파손, 손상되었을 때입니다.

이러한 경우 전문적인 기술 및 장비가 필요하므로, 전문 업체나 서비스센터를 통해 배터리를 점검하고, 교체 또는 수리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배터리 상태를 파악하고, 불필요한 배터리 교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재생 가격은 재생방법, 이상 배터리셀만 교환 및 배터리팩 전체 교환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수리비용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가격을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보통 배터리 상태, 손상 정도, 수리 또는 교체가 필요한 부품 등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게 결정됩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차량 제조사나 재생수리 업체, 수리 방법과 규모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는 있습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재생수리(재제조) 비용은 새로운 배터리를 구매하는 것보다 대개 적게 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전에 많이 적용되던 수리 업체들 중에도, 전문적인 재생 기술을 보유하여 적절한 수리나 교체 방법을 제시하며, 대체로 배터리 수리 비용이 30%~50% 정도 저렴하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따라서, 상황에 따라 비용이 매우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전문 업체나 서비스센터에서 상담을 받아 적절한 수리나 교체 방법과 비용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국산 및 해외 제조 배터리를 일반판매 관계법령에서 한국전파인증 받아야 판매가능합니다. 전자인증 해외제조 하이브리드 메인 배터리를 장착하는 것은 판매자와 장착하는 오너에게 모두 자동차 관리법 위반에 대한 불법 소지가 충분히 적용될 가능성이 크다 할 수 있습니다.

타사 배터리 개조 장착은 특허 실용신안에 등록이 가능할지 몰라도 자동차 관리법 위반 및 해당 자동차 제조사에서 문제제기를 할 경우 민형사상 문제제기 또는 향 후 자동차 검사 등에서 검사 거부를 당할 소지가 충분한 사항입니다.

그리고 개조 배터리를 장착해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점은 관련 개조를 한 개조업체에 있습니다. 문제발생시 피해는 소비자가 전부 떠안아야 하지만 개조 관련 입증에 대해 밝히기가 쉽게 않습니다. 이로 인한 문제발생에 소비자는 스스로 대비해여 합니다.

LPG개조의 경우 자동차관리법에서는 자동차제조사에서는 보증수리를 해줘야 한다고 하지만 실질적으로 자동차제조사에서는 보증수리를 거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KG모빌리티 토레스의 경우에는 제조사보증을 해주고 있는 실정입니다만 다른 제조사는 실질적으로 거부를 하고 있으며, 개조로 인한 보증수리 또는 일반수리에서도 수리 자체를 거부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LPG 개조의 경우에는 가솔린엔진의 본질을 변형하거나 문제 발생의 원인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개조 메인배터리의 경우에는 이야기가 많이 다릅니다. 본질적으로 배터리 자체의 개조나 중국산 배터리를 개조나 규격 제품이라고 하면서 장착하는 것은 기존 정격 규격으로 제작된 배터리와는 전혀 다른 배터리를 장착하는 결과를 가지고 옵니다. 이로 인해 발생된 문제점은 예상 범위를 넘어서는 이유로 개조된 배터리나 규격 공정으로 생산되지 않은 중국산 배터리를 장착하는 것을 비권장하는 것입니다.

향 후 하이브리드 자동차 자동차검사항목에 순정 배터리 미징착시 자동차검사에서 불합격 가능성 큽니다. 이렇게 하이브리드 오너들에게 위험한 소지가 큰 부분이 많으므로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재생 수리에서 개조된 메인배터리나 중국산 배터리를 장착하는 것에 대해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은 정확한 재생방법으로 재생을 해야 올바른 재생, 재제조 배터리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메인배터리 재생은 재생방법에서 전해질에 생긴 결정체를 파쇄해야 하며, 배터리팩을 구성하는 배터리셀의 용량과 밸런싱을 맞춰야 합니다. 더 나아가서 배터리팩을 구성하는 셀의 포지셔닝 작업까지 마쳐야 올바른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재생작업을 마친 재제조 리빌딩 메인배터리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삼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테헤란로 - 네이버톡톡

친구추가하시고, 톡톡주세요.

talk.naver.com

 

자동차전문에디터 테헤란로

하이브리드배터리 재생 신차 중고차 구입 할부 리스 컨설팅 LPG CNG 가스개조

open.kakao.com

 

HEV상식 -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교체 및 재생 수리란?

현재 국내에 정식 수입되지 않은 차량이며, 국내 최초 직수입 등록 차량입니다. W222 S클래스 S5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메르세데스 플래그쉽 최초 하이브리드 모델이기도 합니다. 바

labstock.tistory.com

 

반드시 알아야할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트 정보

하이브리드 배터리의 경우 배터리팩을 전문적으로 재생을 해야 제대로된 성능과 내구성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팩을 구성하는 구조와 특성을 알고 제대로된 리빌트를 해야 재생배터리의

labstock.tistory.com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되도록 자동 모드(노멀모드)로 사용하세요.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되도록 자동 모드(노멀모드)로 사용하세요. 하이브리드 자동차 제조사에서 알려주지 않는 비밀 시리즈 B 모드와 ECO 모드 사용을 주의하는 것이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 있

labstock.tistory.com

 

하이브리드 전기차 자동차 제조사에서 알려주지 않는 진실

배터리보증의 허와 실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평생 보증 과연 될까 ? 팔로우는 에디터에게 정말 큰 힘이 됩니다. 자동차산업의 현실은 출력과 연비경쟁은 끝났습니다. 하이브리드, 전기차,

labstock.tistory.com

https://labstock.tistory.com/1459093

 

렉서스 RX450h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재생수리란?

지금까지 수많은 렉서스 RX450h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교체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RX450h 오너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RX450h에 대한 정보와 RX450h 하이브리드 리빌딩 배터리 교체

labstock.tistory.com

#올바른하이브리드배터리작업 #올바른 #정확한 #재생작업 #재제조작업 #리빌딩작업 #리빌트배터리 #결정체파쇄기술 #밸런싱기술 #포지셔닝기술 #엄격한용량기준 #하이브리드배터리재생 #하이브리드재생업체 #메인배터리 #재생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배터리개조문제 #중국산배터리문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