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하이브리드HEV

세계적인 플래그쉽 벤츠 하이브리드 W222 S500L과 W223 S580e PHEV

여의도악마 2024. 6. 29. 06:15
반응형

세계적인 플래그쉽하면 대표 모델은 단 하나입니다. 바로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입니다. 이 중 하이브리드 모델은 W222 S500L과 W223 S580e PHEV 가 있습니다. S클래스의 경우 유류비를 떠나 세계적인 대세인 친환경성에 맞춘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도 국내 최초로 W222 S500L 하이브리드 모델의 메인배터리를 수리하였습니다. S클래스다운 하차감과 승차감은 단연코 세계 최초 수준인 모델입니다. 그리고 메르세데스 트랜스미션인 9트로닉스는 저알피엠에서도 뿜어져 나오는 동력 성능과 부드러운 변속감으로 주행질감이 정말 좋은 최고의 차량입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있어서도 S클래스다운 시스템을 구축해놓은 것을 수리를 하면서 계속해서 깨닫는 중입니다. 가장 S클래스다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완성하기 위한 노력이 느껴지는 구성들이 분해를 하면서 느껴졌습니다. 가장 좋은 플래그쉽을 생산한다는 메르세데스의 자부심이 곳곳에 담겨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정비성에 있어서 아주 편리한 구성을 해놓은 메케닉들에게도 매력이 담긴 S클래스의 설계방식은 왜 S클래스가 세계 최고의 플래그쉽 세단으로 인정받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습니다. W222 S500L과 W223 S580e PHEV 두 모델의 경우 가장 최근에 완성된 메르데세스의 풀하이브리드 모델인 만큼 정성을 쏟아부어 설계와 제작을 했다는 점을 정비 수리와 테스트 과정에서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정확한 밸런싱 과정을 겪은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커버리 서비스로 리빌딩된 S클래스를 안심하고 운행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 제조 사용 폐기 모든 과정에서 가장 이산화탄소 발생량이 적은 차량은 바로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전기차가 친환경 차량이라고 하지만 사용과정에서만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제로일 뿐이지 제조 과정 및 폐기과정에서는 많은 양의 이산화탄소 배출를 합니다. 그리고 전기 생산은 원자력발전에 많은 의존을 하고 있어서 이산화탄소 배출량 및 원자력폐기물까지 감안한다면 전기차는 아직까지는 친환경차량이라고 하기 어려운 수준입니다.

제조 사용 폐기 모든 과정에서 내연기관의 배출량 대비 전기차 이산화탄소 발생량은 70% 수준이며, 하이브리드 차량은 50%수준에 불과합니다. 이런 이유로 하이브리드 차량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어떤 자동차이든 정비와 수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가 소모품 중 하나로 하이브리드 차량은 일정시간이 지나면 메인배터리를 무조건 수리 및 정비를 해야합니다. 전기차 메인배터리 교체비용은 하이브리드 교체비용의 몇배입니다. 구입비용에서는 보조금이 있지만 배터리 수리비용에서는 보조금이 없어 사실상 정비수리비용에서 전기차는 아직까지 시기 상조입니다.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수리 및 정비를 리커버리 또는 리빌딩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리커버리 또는 리빌딩을 한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를 재제조배터리 및 리빌트 배터리라고 정의합니다. 재제조배터리란 재생배터리라고 의미하기도 합니다.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를 리빌딩하는 것은 스캐너 또는 전압점검을 통하여 확인되는 일부 문제셀만 교체하거나 일반 충방전 과정만 거친 리빌딩 배터리는 제대로된 재생 배터리가 아닙니다. 배터리팩을 구성하는 배터리셀 전체의 균형을 맞춰서 리빌딩을 해야 비로소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받아 두 번 수리하지 마시고, 제대로된 한 번의 수리로 소중한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을 백만킬로까지 운행하시기 바랍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현존하는 가장 유류비가 적은 내연기관 차량입니다. 유류비가 적다는 점은 가장 유지비에서 이점을 가지고 있다 할 것입니다.

그러나 경고등이 들어올 경우 차주입장에서는 가장 난감한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서비스센터에서는 아주 부담스러운 금액을 견적으로 받게 됩니다.

그리고 경고등이 들어와 운행에 현저히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컨디션을 경고등이 들어오기 전에 어떻게 판단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의 역할을 이해해야 합니다. 내연기관이 할 일을 전기모터의 도움을 받아서 연료 소비를 감소시켜 연비를 향상 시키는 방식이며, 내연기관이 일을 할 때, 즉 엔진 동력을 이용하여 메인배터리를 충전하고, 제동 기능을 활용하여 회생제동 충전방식으로 충전을 하게 됩니다.

엔진 충전과 제동 충전을 이용하여 메인배터리를 충전하게 되는데, 메인배터리의 성능이 저하되면 전기 저장용량이 줄어들어 엔진 개입이 많아져서 연비가 떨어져 하이브리드 효율이 감소하는 것입니다.

메인배터리 성능저하가 온다면, 모터의 성능과 엔진 개입 시간이 증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밸런싱 리커버리 리빌딩 서비스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언덕길 출력부족현상을 겪고 계신 차주

엔진개입이 이상하게 증가하신 차주

연비 하락이 20%이상 진행된 상태 하브차량 차주

경고등을 스캐너로 소거하고 그냥 타는 차주

보증기간이 지나 어쩔 수 없이 경고등이 들어와도 주행하시는 차주

이런 상황에서는 인버터, BMS, 메인배터리 등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체에 과부하가 오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운행 시간이 길어지면 하이브리드 시스템에서 수리를 해야할 부분이 더 많아져서 수리비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삼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테헤란로 - 네이버톡톡

친구추가하시고, 톡톡주세요.

talk.naver.com

 

자동차전문에디터 테헤란로

하이브리드배터리 재생 신차 중고차 구입 할부 리스 컨설팅 LPG CNG 가스개조

open.kakao.com

 

HEV상식 -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교체 및 재생 수리란?

현재 국내에 정식 수입되지 않은 차량이며, 국내 최초 직수입 등록 차량입니다. W222 S클래스 S5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메르세데스 플래그쉽 최초 하이브리드 모델이기도 합니다. 바

labstock.tistory.com

 

반드시 알아야할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트 정보

하이브리드 배터리의 경우 배터리팩을 전문적으로 재생을 해야 제대로된 성능과 내구성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팩을 구성하는 구조와 특성을 알고 제대로된 리빌트를 해야 재생배터리의

labstock.tistory.com

 

렉서스 도요타 하이브리드 메인 배터리 재생 주의사항

요즘 일부 업체에서 리튬배터리로 개조된 하이브리드 메인 배터리를 렉서스 도요타 하이브리드 차량에 탑재한다고 합니다. 최근 테슬라 전기차 화재 사건이 있었습니다. 테슬라 전기차 배터리

labstock.tistory.com

 

HEV상식 - 하이브리드메인배터리 재생작업 필독 포스팅 렉서스 LS600h 리커버리 서비스 2탄

기본적으로 리터당 연비 9킬로 이상 나오는 전천후 쇼퍼드리븐 차량입니다. 출고된지 10년된 차량이라서 하이브리드 배터리에 문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GS300과 GS350

labstock.tistory.com

 
#벤츠하이브리드 #BMW하이브리드 #아우디하이브리드 #포르쉐하이브리드 #볼보하이브리드
#렉서스 #LS600h #GS450h #RX450h #ES300h #CT200h
#토요타 #아발론 #캠리 #프리우스 #에스티마
#X5 #PHEV #S500 #PHEV #W222 #W221 #S400
#하이브리드배터리 #수리 #재생 #리커버리 #리빌트 #배터리 #리빌딩 #정비 #셀 #팩 #HEV #PHEV #하브배터리 #메인배터리 #교환 #재생업체 #수리업체 #업체 #경고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