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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존하는 최고의 친환경 차량 하이브리드 K5 하이브리드

여의도악마 2023. 5. 4. 0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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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5 하이브리드는 디자인 기아의 시작으로 제대로된 디자인 라인업을 갖춘 시작을 의미하는 아이콘 모델입니다. K5와 더불어 K7 하이브리드 모델은 디자인 완성을 의미하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중형세단 및 준대형세단으로 한국에서 입지를 확고하게 자리잡은 모델들이라 인기가 많은 모델들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완성도는 경제성과 디자인, 그리고 정비성과 내구성에 있습니다.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 모델들은 경제성, 디자인, 정비성은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내연기관의 경우 세계적인 차량으로 자리잡고 있지만 하이브리드 내구성 문제는 현재 계속 발생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기아자동차 하이브리드는 현재 여러가지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지만 효과적인 수리를 통하여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체의 안정성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BMS와 메인배터리의 문제점을 하나하나 점검하여 안정적인 시스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되도록 완속 충전을 사용하여 배터리 안정성 및 시스템 관리 노력이 필요한 차량들입니다. 저희 블로그에 있는 하이브리드 관련 글들에 있는 하이브리드에 대한 정보를 잘 읽으시고, 잘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더 나아가서 제조 사용 폐기 모든 과정에서 가장 이산화탄소 발생량이 적은 차량은 바로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전기차가 친환경 차량이라고 하지만 사용과정에서만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제로일 뿐이지 제조 과정 및 폐기과정에서는 많은 양의 이산화탄소 배출를 합니다. 그리고 전기 생산은 원자력발전에 많은 의존을 하고 있어서 이산화탄소 배출량 및 원자력폐기물까지 감안한다면 전기차는 아직까지는 친환경차량이라고 하기 어려운 수준입니다.

제조 사용 폐기 모든 과정에서 내연기관의 배출량 대비 전기차 이산화탄소 발생량은 70% 수준이며, 하이브리드 차량은 50%수준에 불과합니다. 이런 이유로 하이브리드 차량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어떤 자동차이든 정비와 수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가 소모품 중 하나로 하이브리드 차량은 일정시간이 지나면 메인배터리를 무조건 수리 및 정비를 해야합니다. 전기차 메인배터리 교체비용은 하이브리드 교체비용의 몇배입니다. 구입비용에서는 보조금이 있지만 배터리 수리비용에서는 보조금이 없어 사실상 정비수리비용에서 전기차는 아직까지 시기 상조입니다.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수리 및 정비를 리커버리 또는 리빌딩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리커버리 또는 리빌딩을 한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를 재제조배터리 및 리빌트 배터리라고 정의합니다. 재제조배터리란 재생배터리라고 의미하기도 합니다.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를 리빌딩하는 것은 스캐너 또는 전압점검을 통하여 확인되는 일부 문제셀만 교체하거나 일반 충방전 과정만 거친 리빌딩 배터리는 제대로된 재생 배터리가 아닙니다. 배터리팩을 구성하는 배터리셀 전체의 균형을 맞춰서 리빌딩을 해야 비로소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받아 두 번 수리하지 마시고, 제대로된 한 번의 수리로 소중한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을 백만킬로까지 운행하시기 바랍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현존하는 가장 유류비가 적은 내연기관 차량입니다. 유류비가 적다는 점은 가장 유지비에서 이점을 가지고 있다 할 것입니다.

그러나 경고등이 들어올 경우 차주입장에서는 가장 난감한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서비스센터에서는 아주 부담스러운 금액을 견적으로 받게 됩니다.

그리고 경고등이 들어와 운행에 현저히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컨디션을 경고등이 들어오기 전에 어떻게 판단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의 역할을 이해해야 합니다. 내연기관이 할 일을 전기모터의 도움을 받아서 연료 소비를 감소시켜 연비를 향상 시키는 방식이며, 내연기관이 일을 할 때, 즉 엔진 동력을 이용하여 메인배터리를 충전하고, 제동 기능을 활용하여 회생제동 충전방식으로 충전을 하게 됩니다.

엔진 충전과 제동 충전을 이용하여 메인배터리를 충전하게 되는데, 메인배터리의 성능이 저하되면 전기 저장용량이 줄어들어 엔진 개입이 많아져서 연비가 떨어져 하이브리드 효율이 감소하는 것입니다.

메인배터리 성능저하가 온다면, 모터의 성능과 엔진 개입 시간이 증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밸런싱 리커버리 리빌딩 서비스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언덕길 출력부족현상을 겪고 계신 차주

엔진개입이 이상하게 증가하신 차주

연비 하락이 20%이상 진행된 상태 하브차량 차주

경고등을 스캐너로 소거하고 그냥 타는 차주

보증기간이 지나 어쩔 수 없이 경고등이 들어와도 주행하시는 차주

이런 상황에서는 인버터, BMS, 메인배터리 등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체에 과부하가 오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운행 시간이 길어지면 하이브리드 시스템에서 수리를 해야할 부분이 더 많아져서 수리비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삼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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