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검사에서 엔진 매연 불합격하였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다양한 차량들이 자동차검사 불합격으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요즘 입고가 많아졌습니다. 자동차검사 불합격의 경우우에 원인이 정말 다양합니다. 따라서, 자동차검사 불합격 원인 진단이 정말 어렵습니다. 자동차검사 불합격 원인으로 대표적으로는 엔진 출력부족 관련 부품들부터 연비 저하 원인 부품 그리고, 배기 관련부품들이 있습니다.
저희 작업으로 30분에서 60분으로 대부분의 차량들이 자동차검사 불합격을 해결하고 재검사 통과를 하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또한 이는 카본제거와 관련이 있습니다.
크라이슬러 300C 차량의 출력 부족 현상으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후 개선된 상황을 몸소 느낄 수 있었던 사례입니다. 가솔린 엔진의 경우 30분 정도 시공 시간이 걸리며, 같은 장비로도 시공 능력이 뛰어난 정비사가 직접 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엔진 전문점 정비사로서 엔진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가 쌓인 정비사의 시공능력으로 작업하기 때문에 같은 장비로 해당 서비스를 한다고 할지라도 효과에는 차이가 있다는 점이 현실입니다. 특히 직분사 GDI 엔진 및 디젤엔진 그리고 엔진 작동이 반복되는 하이브리드 엔진에 많이 쌓이는 카본을 탁월하게 제거하여 엔진 정비비용을 아주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해당 차량이 엔진 효율 및 출력 저하 증상으로 자동차 검사까지 불합격 받았으며, DPF 문제 및 전체적인 원인 분석에 대한 진단을 하지 못해 이곳 저곳을 전전하다가 입고된 차량입니다.
12만킬로를 주행한 차량이며, 보통 현대 1.6디젤 엔진의 경우 12만킬로에서 DFP 청소 정비를 해줘야 합니다. 스캐너상에서도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파악한 후에 엔진 및 흡배기 관련 카본 제거를 통해 엔진 자체에 대한 엔진 조율 서비스를 진행하였습니다.
1.6 e VGT 디젤 엔진은 효율성과 정비비 측면에서는 세계적으로 최고이지만 엔진오일 증가 문제 및 내구성 문제까지 있어서 중고차 구입 및 장기보유 측면에서 관심을 가지고, 관리를 해줘야 하는 엔진입니다. 엔진 오일 증가 문제는 쉽게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로 정비 측면에서도 어려운 부분입니다. 진단과 비용에 있어서 차주에게 많은 부담이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엔진 문제를 해결하고, 신차 수준의 엔진음과 정상화된 출력과 연비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해당 서비스에 대한 자동화장비를 따로 개발하여 해당 서비스에 대한 효과를 극대화하여 시공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오래된 차량에 대한 출력 부족과 연비 저하를 개선하고, 자동차 검사 불합격을 탈출하는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현대기아 세타2 2.4 하이브리드 전용 엔진은은 일반 세타2엔진과 큰 차이점은 없지만 하이브리드 특성상 엔진 작동이 반복적으로 켰다가 꺼졌다는 반복하는 엔진 과부하 상황이 길게 되어 엔진 악영향이 많은 엔진입니다. 해당 엔진의 경우 엔진오일 및 카본제거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하는 엔진입니다. 지금까지 다년간 하이브리드 정비를 하면서 느낀 점은 하이브리드 차량 차주라면 엔진 내구성을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일반적인 내연기관의 4행정과 같은 흡입 압축 폭발 배기의 순으로 이루어지지만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를 활용하여 모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흡입 압축 폭발 배기 순으로 엔진 행정이 정상적으로 돌아가야 하지만 하이브리드 특성상 엔진이 수시로 작동되었다가 안 되는 과정을 무한 반복하기 때문에 흡입 압축 포오옥~~~ 하다가 BMS 신호를 받고 엔진을 정지시키는 불완전 연소 과정이 일반 내연기관보다 엄청나게 많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엔진 오일 교환 주기가 길어지면 엔진 내부에 카본 슬러지가 쌓여 매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본제거 후에 엔진오일 교체를 하는데, 엔진오일 카본 슬러지가 아주 심각하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카본 슬러지를 엔진 내부에 그대로 두고 계속 주행을 할 경우 출력 저하 및 비정상적인 엔진 소음과 매연 등으로 자동차 검사 시에 불합격 처리를 당할 수 있으며, 많은 정비비용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디젤 엔진의 경우 7~8만킬로, 직분사엔진은 5~6만킬로, 하이브리드 차량은 10~11만킬로 주기로 카본 제거를 통해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먼저 언급한 것처럼 엔진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시공 정비사가 작업해야 해당 서비스는 다양한 차량에 대한 경험과 정비 노하우로 작업을 해야 작업 효과가 신차 수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고 해당 서비스를 받아야 합니다.
디젤 차량을 비롯하여, 직분사 차량 및 하이브리드 차량, 이륜차까지 자동차 검사에서 매연 발생 문제로 매연과다 판정을 받거나 엔진 출력과 매연 문제가 심각한 분들께서는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식, 지역과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해당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테헤란로 - 네이버톡톡
차종 연식 주행거리 사시는 지역 연락처를 주셔야 상담가능합니다.
talk.naver.com
자동차전문에디터 테헤란로
문의는 차종 연식 주행거리 지역 연락처를 주셔야 상담 가능합니다.
open.kakao.com
대한민국 플래그쉽 제네시스 G90 3.3 터보 모델 9만킬로 자동차검사불합격 원인과 해결방법은?
자동차검사에서 불합격된 제네시스 G90 3.3 터보 엔진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자동차검사 불합격 원인은 ...
blog.naver.com
#자동차검사 #불합격 #매연과다 #자동차재검사 #재검사 #해결방법 #디젤매연 #DPF #EGR #문제 #카본제거 #연비향상 #엔진청소 #카본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