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보증가능한 정확한 진단으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교체 ES300h 하브
지금까지 가장 많은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교체 중 하나인 렉서스 ES300h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도요타 캠리와 함께 가장 많은 교체 작업을 한 모델입니다. 최장 4년 보증이 가능하며, 해당 차량의 장단점과 모든 특성들을 전부 알고 있는 모델로 빠른 진단과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교체 후에 국내 유일 하이브리드 시스템 안정화 작업까지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한 대한민국 하이브리드 전문 고전압배터리 맛집입니다.
11만킬로 주행거리에 하이브리드 경고등이 들어온 렉서스 ES300h입니다. 오랜 기간 운행을 목적으로 방문한 차량입니다. 차주님의 차량에 대한 애착심이 특별한 차량으로 전세계 최대 보증기간을 선택한 차량입니다. 진정한 보증기간으로 국내 및 전세계 1위 업체에서 고전압배터리를 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정식서비스센터 보증기간보다 더 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입고한 차량입니다.
ES300h 고전압배터리 진단 및 수리 방법
- 진단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캐너를 통해 P0A80 에러코드를 확인한 후에 스캐너상 수치들을 재확인을 하여 정확한 진단 아래 고전압배터리팩을 교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P0A80 코드는 '배터리팩 교환 필요'입니다.
우선 차주 분들께서 고전압배터리 교체 의뢰를 하는 이유는 계기판상 표출되는 '체크 하이브리드 시스템' 경고 문구를 확인하게 때문입니다. 그리고 정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게 되는데, 이 때 서비스센터에서는 간단한 스캐너 확인 작업을 거친 후에 고전압배터리 교체 판정을 내리게 됩니다.
그러나 스캐너상 에러코드는 100% 정답이 아닐 수 있어 정확한 확인 작업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 고전압 교체 판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엄선된 고전압배터리 모듈을 적용한 리빌딩 배터리모듈로 조립된 서비스센터와 같은 방식으로 교체합니다.
- 고전압배터리 교체 후에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안정화되는 작업이 후행되어야 합니다.
- 고전압배터리팩 교체 전에는 항상 정확한 진단과 체계적인 확인 진단 과정이 필수로 진행됩니다.
스캐너상 에러코드는 Hybrid control와 타이어 압력센서 카테고리 2가지에 펄트코드가 표출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컨트롤 카테고리를 제외한 3가지 에레코드가 표출된 카테고리는 하이브리드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카테고리 기능들입니다.
이렇게 2가지 카테고리에서 표출된 스캐너상 에러코드들은 하이브리드 차량의 특성 때문에 이런 상황이 발생합니다. 하이브리드 배터리를 제어하는 제어부인 BMS는 주기능이 배터리 밸런싱과 하이브리드 배터리 작동 컨트롤입니다. 또한 엔진부터 에어백까지 대부분의 기능들을 직간접적으로 관여를 합니다. 이런 특성때문에 하이브리드 에러코드를 표출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면 하이브리드 카테고리를 포함한 다른 부분의 카테고리에도 에러코드가 표출됩니다. 이런 경우 대부분의 에러코드들은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를 교체한 후에 삭제되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스캐너상 에러코드는 2가지로 다음과 같습니다.
P0A80 replace hybrid battery pack
P0A80 고전압배터리팩 교체
우선 P0A80 코드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관련된 주로 발생하는 내용이며, 기본적으로 P0A80 replace hybrid battery pack 에러코드만 발생되는 것이 일반적이며, 다른 상위 모델의 경우 VSC과 ABS모듈 관련 경고등이 함께 표출되기도 합니다.
우선 스캐너를 자동으로 검진을 하게 되면 많은 고장코드들을 표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었다고 해서 표출된 에러코드 모두가 실제 고장인지는 확인을 해야 합니다. 스캐너상 에러코드는 참고 자료일 뿐이지 절대적인 판단 기준이 아니라는 점을 알고 접근해야 합니다.
스캐너를 보면서 다양한 요소들을 하나하나씩 점검해 나가면서 모든 요소들을 복합적으로 연결하여 직관적으로 문제의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산발적인 문제의 요소들은 항상 예고없이 찾아온다는 점이 당황스럽게 하지만 오히려 해결책을 찾기 위한 의지는 정말 불태워주는 원동력이 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 교체작업의 경우 난이도가 있는 배터리팩 교체 작업으로 테스트 시운전과 시스템 안정화 작업이 필요한 차량입니다. 배터리팩 교체는 1시간 정도면 끝나는 차량이지만 안정성을 확인하고, 출고하기 위해서는 2시간이 소요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재생은 아주 중요한 문제입니다. 서비스센터에서 교체하는 것보다 경제적이며, 환경문제에 가장 중요한 해결책 중에서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를 재생할 경우 새로운 배터리에 대한 필요성이 없어지므로 환경 문제와 원자재와 에너지에 대한 불필요한 기회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및 전기차 배터리의 경우 폐기물 처리에 대한 환경적인 문제점이 발생하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에 대한 재생산업은 국가적으로도 아주 중요한 사업입니다.
이렇게 교체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는 배터리플랜트에서 모든 셀의 검수를 마친 후 재생작업 과정을 엄격하게 거칩니다. 전압을 확인 후 덴트라이트라는 결정을 파쇄하는 작업을 거친 후에 용량을 확인하여 배터리셀의 수준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배터리셀의 포지셔닝과정을 마친 후 배터리팩을 조립합니다. 그리고 모든 배터리셀의 밸런싱을 마친 후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즉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재제조과정을 마무리한 후 Check Hybrid System이 들어온 하이브리드 차량에 교체를 하게 됩니다.
서비스센터에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교체는 새로운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반면에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재생은 처음 설계된 배터리를 분해하여 수명이 다한 배터리셀을 교체하거나 전문성을 가진 재생방식으로 배터리셀을 재생하여 기능을 회복시켜서 재제조하는 방식입니다. 신품배터리와 전문성을 가지고 차별화된 재제조 재생 방식으로 재탄생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의 경우 신품배터리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메인배터리 작업은 전문성을 가지고 작업을 해야합니다. 단순한 배터리 재생과정이 필요합니다. 전압을 단순 확인하거나 용량을 모니터링하는 방식으로만 재생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밸런싱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이라는 단어 역시 저희가 전국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각 셀별 정확한 재생과정 및 덴트라이트 결정 파쇄작업 그리고 배터리셀의 포지셔닝 작업까지 모든 과정이 혁신적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메인배터리 작업은 전문성을 가지고 작업을 해야합니다. 단순하고 명확한 배터리 재생과정이 필요합니다. 전압을 단순 확인하거나 용량을 모니터링하는 방식으로만 재생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밸런싱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이라는 단어 역시 저희가 전국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각 셀별 정확한 재생과정 및 덴트라이트 결정 파쇄작업 그리고 배터리셀의 포지셔닝 작업까지 모든 과정이 혁신적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렉서스 도요타 하이브리드 관련 업계 1위 작업량을 보유한 배터리플랜트입니다. 한주에 렉서스 모든 모델들을 한 번에 작업을 하는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전문성은 바로 경험입니다. 경험과 좋은 피드백이 이어지면서 한국에서 가장 많은 하이브리드 차량을 작업하는 중입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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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재생작업의 모든 것 feat. 많은 경험과 노하우 필수
도요타 렉서스 정식서비스센터에서 배터리를 교체하실 때는 항상 고품을 챙겨오시면 소정의 보상을 받으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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