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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차량의 카본제거의 중요성

여의도악마 2024. 6. 16. 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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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일반적인 내연기관의 4행정과 같은 흡입 압축 폭발 배기의 순으로 이루어지지만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를 활용하여 모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흡입 압축 폭발 배기 순으로 엔진 행정이 정상적으로 돌아가야 하지만 하이브리드 특성상 엔진이 수시로 작동되었다가 안 되는 과정을 무한 반복하기 때문에 흡입 압축 포오옥~~~ 하다가 BMS 신호를 받고 엔진을 정지시키는 불완전 연소 과정이 일반 내연기관보다 엄청나게 많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계통에 문제가 없어서 스캐너상 아무런 고장코드가 표출되지 않는다고 할지라도 엔진의 내구성에서는 문제가 서서히 쌓이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엔진 소음, 진동, 출력 저하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카본클리닝은 필수적이며, 예방 목적의 클리닝이 엔진 주요 부품 고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흡기 매니폴드와 EGR 밸브 등의 관리가 소홀하면 카본이 퇴적되어 엔진 상태가 나빠질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엔진 주요 부품 고장을 예방하기 위해 정기적인 카본클리닝이 필요합니다. 엔진이 고장날 경우 250만원에서 300만원 가량 수리비용이 발생되므로 알뜰한 하이브리드 자동차 생활을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것이 엔진 카본 제거입니다.

배터리 셀간 전압편차가 전혀 없는 신품 수준의 리빌딩 배터리로 교체를 할지라도 엔진 내부는 계속해서 카본이 누적되어 향후 엔진이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습니다. 엔진오일을 주기적으로 잘 교환해야하는 것도 중요하듯 엔진 내부의 카본 슬러지 역시 주기적으로 제거해주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엔진 오일 교환 주기가 길어지면 엔진 내부에 카본 슬러지가 쌓여 매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본제거 후에 엔진오일 교체를 하는데, 엔진오일 카본 슬러지가 아주 심각하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카본 슬러지를 엔진 내부에 그대로 두고 계속 주행을 할 경우 출력 저하 및 비정상적인 엔진 소음과 매연 등으로 자동차 검사 시에 불합격 처리를 당할 수 있으며, 많은 정비비용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디젤 엔진의 경우 7~8만킬로, 직분사엔진은 5~6만킬로, 하이브리드 차량은 10~11만킬로 주기로 카본 제거를 통해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디젤 차량을 비롯하여, 직분사 차량 및 하이브리드 차량, 이륜차까지 자동차 검사에서 매연 발생 문제로 매연과다 판정을 받거나 엔진 출력과 매연 문제가 심각한 분들께서는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식, 지역과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해당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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