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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시스템 안정화를 위한 렉서스 CT200h 고전압배터리 교체

여의도악마 2024. 5. 31. 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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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엔트리 모델인 CT200h 모델은 가장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오너드리븐 차량으로 해치백 타입의 실용성까지 겸비한 차량입니다. 그리고 신형 개조로 익스테리어를 개선한 차량으로 신형답게 잘 타기 위해서 입고된 차량입니다. 해당 차량에 대한 정밀진단을 통하여 연비와 컨디션을 최상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정비에 임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하이브리드 경고등이 계기판에 표출되고 있습니다. CHECK HYBRID SYSTEM 경고등은 모든 도요타 렉서스 차량에서 발생될 수 있으며, 해당 경고등이 표출될 경우 내연기관으로만 주행이 가능하며, 크루즈컨트롤 기능이 정지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또한 경고등이 표출된 상태로 계속 주행을 할 경우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설계된 차량이라 하이브리드 시스템 관련 부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스캐너상 에러코드는 2가지로 다음과 같습니다.

P0A80 replace hybrid battery pack

P3017 battery block 7 weak

P0A80 고전압배터리팩 교체

P3017 배터리 블럭 7번 약함

우선 P0A80 P3017 두 코드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관련된 내용이며, 기본적으로 P0A80 replace hybrid battery pack 에러코드만 발생되는 것이 일반적인데, P3017 battery block 7 weak 에러코드의 경우 배터리모듈 중에서 13번 또는 14번 중 하나의 모듈이 완전히 기능을 상실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상위 모델의 경우 VSC과 ABS모듈 관련 경고등이 함께 표출되기도 합니다.

정밀진단을 마친 후에 정밀진단 내용을 차주 분에게 고지하고 내용을 설명한 후에 고전압배터리팩 교체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합니다. 이 결정에 앞서서 고전압배터리를 교체할 차량인지에 대한 정밀 진단 내용을 근거로 고전압배터리 교체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배터리 교체 경고등이 들어올 경우 다른 경우의 수에 대한 진단 후에 경고등이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에 문제인지가 확실한지 확인하는 진단 과정도 필요합니다.

블로우모터에 있는 먼지를 완전히 제거하는 것은 가장 기본 중 기본입니다. 블로그 내에 블로우모터 청소에 대한 관련 글이 있으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블로우모터는 고전압배터리팩의 온도를 관리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블로우모터 관리는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입고된 차량들의 블로우모터 청소를 필수로 진행 중에 있습니다.

리빌딩 고전압 배터리팩을 교체한 후 저희 업체의 시그니처인 시스템 안정화 작업을 통해 정밀진단 수준의 하이브리드 시스템 안정화를 거친 후 출고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좋은 고전압배터리팩으로 교체되었다고 해서 바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대한 문제가 개선되는 것이 아닙니다. 시스템 안정화 작업이 마무리되어야 그 때 비로소 제대로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작동이 가능합니다.

스캐너상 표출되는 수치들을 작동 상황에 따라 관찰하면서 4가지 관점에서 고전압배터리가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에 대해 확인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이렇게 확인 진단 작업이 생략되면, 정식 서비스센터에서 신품으로 고전압배터리팩을 교체한다고 할지라도 2년에서 4년 사이에 다시 경고등이 들어올 가능성이 아주 큽니다.

모든 과정을 마무리한 후에 경고등이 없는 것에 대한 확인 진단을 마무리하고, 하이브리드 시스템 안정화작업까지 출고를 결정합니다.

명확한 신기술로 리빌딩한 고전압 배터리 모듈만을 사용하여 차주 분의 안전과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거듭나게 해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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