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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압배터리 저전압 증상 해결 YF소나타 하이브리드 feat. 오토텐셔너

여의도악마 2024. 5. 20. 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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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포스팅은 현대기아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관련 P1B70 고전압배터리 저전압 증상에 대한 해결 방법입니다. P1B70 에러코드는 P1B74 에러코드와 함께 현대기아 하이브리드 차량의 고질적인 고장코드입니다. 해당 에러코드의 경우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가장 많은 고장원인입니다. 고전압배터리를 교체하는 것만으로 해당 에러코드를 잡는 것은 힘들 수 있어 정확한 진단이 필요한 에러코드입니다.

22만킬로를 주행한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정밀진단을 해보니 차주 분께서 해당 차량의 경고등이 들어오기 전에 1단계 전조 증상 단계를 거친 후 2단계 계기판 경고등에서 입고하였습니다. 다행히 주행 중 시동불능 또는 주행불가 상황을 면하게 된 차량입니다.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 차량의 문제점은 주행 중 예고 없이 주행 불가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는 점입니다.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처럼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문제가 생길 경우 주행은 가능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에러코드 카테고리가 3가지에서 발생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BMS 관련 에러코드가 가장 중요하며, 이를 기준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 에러코드를 찾아야 합니다. 해당 내용을 확인하는 것만으로 수리 기준을 잡는 것은 위험합니다. 고전압배터리 저전압 증상은 고전압 배터리 자체의 문제와 다른 제어부에서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진단을 해야 합니다.

P1B70 고전압배터리 저전압 증상의 경우 고전압배터리 자체 문제일 경우가 가장 정비비용 측면에서 좋습니다. 하지만 고전압 배터리 저전압 증상이 다른 부분과 연계된 것이라면 정비비용이 추가로 발생하게 되며, 고전압배터리 자체 문제인지에 대한 확인 작업을 하나하나 확인 하면서 정확한 진단을 해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고전압배터리 문제가 아닌 경우의 수도 존재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확인하면서 하나하나 진단해나갑니다.

정밀 진단을 통한 고전압배터리 교체 판정 후 차주 분과 수리 범위에 대한 상의 후에 교체 작업을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고전압배터리 교체는 수리 범위를 결정한 범위대로 안전하게 진행되며, 작업시간은 시스템 안정화작업까지 거친 후 마무리합니다.

고전압배터리를 교체한 후 스캐너상 수치들을 확인하는 것으로 고전압배터리가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제대로 안정화되고 있는지에 대해 확인하는 것을 시작으로 교체 진단을 시작합니다. 제대로된 고전압배터리라고 할지라도 기존 시스템에 학습된 값들과 제대로 연계되는지에 대해 확인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우선 스캐너상 모듈간 전압 편차는 없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 안정화 작업은 저희 업체만의 특화된 기술이며, 해당 안정화 작업은 다른 곳에서는 없는 특별한 작업입니다. 스캐너상 모든 작업 상황별 하이브리드 시스템 작동 상황을 관찰하고, 각 요소별 내용들을 점검한 후에 출고를 결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리고 하이브리드 차량은 모터와 고전압배터리로만 작동하는 것이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블로그 내용을 검색하면 자세하게 나옵니다. 오토텐셔너 내용을 확인하고, 엔진 고장 발생이 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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