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디젤

전국망 AS 가능한 폭스바겐 디젤 2.0 TDI 엔진 제타 타이밍벨트 올바른 교체 작업

여의도악마 2024. 5. 15. 06:17
반응형

전국망을 갖추고, AS가 가능한 폭스바겐 엔진 전문 타이밍벨트 교체 및 EGR 밸브 교체 작업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EGR밸브 역시 비싼 부품 가격과 많은 작업 시간이 필요하여 상당히 고가 정비에 속하며, 타이밍밸트 역시 많은 정비 노하우와 교체 시간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폭스바겐 제타 타이밍벨트 작업으로 폭스바겐 2.0리터 디젤 TDI엔진이 적용된 골프 뉴CC 시로코 티구안 파사트 타이밍벨트 교체에 모두 해당되는 포스팅입니다.

폭스바겐 골프 뉴CC 시로코 티구안 파사트를 비롯하여 제타 타이밍벨트 교체 작업에서 중요한 점을 알리고자 본 포스팅을 발행하였습니다. 엔진 타이밍벨트 작업을 기존에 먼저 작업된 차량으로 기존 타이밍벨트 작업자가 잘못된 작업으로 엔진 소음과 연비 및 출력 저하가 계속 되어온 차량으로 타이밍벨트 작업가 올바르게 되어 있지 않은 사례입니다.

많은 디젤 폭스바겐에 적용된 2.0리터 엔진으로 좋은 성능과 효율성을 겸비한 차량으로 많은 언론들은 출력과 경제성을 겸비한 차량으로 홍보를 하던 2.0 TDI 엔진입니다. 2.0 TDI 엔진이라는 말에는 배기량과 유종을 모두 포함한 내용이며, 많은 오너들 역시 아직도 만족하면서 잘 주행하는 엔진입니다.

폭스바겐 골프 뉴CC 시로코 티구안 파사트 제타 타이밍벨트 교체 작업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작업 공간 확보를 위하여 엔진 마운트 탈착을 시작으로 교체작업을 스타트합니다. 많은 차량이 그렇지만 브랜드별로 작업 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기초작업이 필요하며, 마운트를 탈거한 후 시작되는 것은 많은 작업을 하면서 쌓인 경험적인 노하우를 상기하면서 다음 작업 순서를 정합니다.

타이밍벨트를 보는데, 이상한 부분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상한 체크 표시와 함께 곳곳에 눈에 들어오는 제대로 맞지 않았던 부분들이 확인됩니다. 타이밍벨트 작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준 엔진 타이밍을 맞추기 위해 엔진 부품들이 교체작업 중에 틀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 표시보다는 제대로된 고정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표시만 해놓고, 타이밍이 틀어진 부분들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전 사진에 표시를 해두지는 않았지만 표시만 해놓고 작업을 했던 엔진이라서 타이밍이 약간 틀어진 부분이 있었습니다. 해당 차주 분께서는 이전 타이밍벨트 작업 후에 출력과 연비가 떨어졌으며, 타이밍벨트 교체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엔진 소음이 더 커졌고 계속 유지되었다고 했습니다.

또한 위 해당 부품을 장착하면서 실리콘을 작업하여 해당 부품이 제대오 장착되기 힘들도록 해놓았다는 점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부품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없어 소음이 더 커지고 엔진 효율이 낮아진 부분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작업을 한다면 큰 문제가 발생되지는 않지만 천천히 엔진 내구성이 나빠지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여러 폭스바겐 2.0 TDI엔진 타이밍벨트 작업을 해보았지만 이번 처럼 크게 잘못된 방법으로 타이밍벨트가 교체된 사례는 많지 않습니다. 많은 2.0TDI 엔진 차량들을 보면서 출고 상태 그대로 재작동이 가능한 상황으로 돌려놓고, 차량 상태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타이밍벨트 부품들으로 교체해 나갔습니다.

타이밍벨트 작업 후에 차주 분께서는 카본제거를 바로 하려고 하였지만 우선 이전 상태와 이번 타이밍벨트 교체 후 상태를 비교하기 위해서 출고한 후 비교해보도록 하였습니다.

폭스바겐 2.0 TDI엔진 타이밍벨트 작업 및 EGR 작업을 하실 분들께서는 아래 네이버 톡톡으로 차량 모델 및 연식, 지역과 연락처를 알려주시면 가장 가까운 장착점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 톡톡

궁금할 땐, 부담없이 물어보세요.

talk.naver.com

 

자동차전문에디터 테헤란로

문의는 차종 연식 주행거리 지역 연락처를 주셔야 상담 가능합니다.

open.kakao.com

 

폭스바겐 폴로 2013년식 디젤 EGR밸브 교체 feat. 골프 티구안 파사트 CC 시로코 제타

오늘 포스팅은 폭스바겐의 소형 해치백 모델인 폴로입니다. 폭스바겐의 대표엔진인 1.6리터 TDI 디젤엔...

blog.naver.com

 

#폭스바겐 #골프 #뉴CC #시로코 #티구안 #파사트 #제타 #타이밍벨트 #교체 #작업 #디젤 #카본제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