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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F소나타 하이브리드 13년식 트랜스미션 증상 새로운 방법으로 해결

여의도악마 2024. 5. 14. 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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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F소나타 하이브리드 차량의 트랜스미션 이상 증상을 기존 수리 방식을 벗어난 방법으로 해결하였습니다. 해당 증상의 경우 트랜스미션 수리를 할 경우 서비스센터에서는 680만원정도 정비비용이 발생하며, 사설 미션 수리센터에서 수리를 할 경우 250만원이상 정비비용이 발생합니다. 해당 증상을 기존 수리 방식과 다른 새로운 방식으로 수리를 하게 되면 상당히 저렴한 비용으로 증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트랜스미션 이상 증상은 스캐너상 고장코드는 HCU HEV 컨트롤 시스템 카테고리에 해당되며, 해당 HCU HEV 컨트롤 시스템 카테고리에 고장코드가 표출됩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트랜스미션 이상 증상은 다음과 같이 에러코드를 표출하게 됩니다.

P1744 락업 클러치 시스템 이상 증상

에러코드인 고장코드는 'P1744'로 세계 공용 에러코드로 표출되며, '락업 클러치 시스템 이상' 문구를 표출하게 되어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에러코드의 경우 신뢰도가 30% 수준으로 일반 내연 기관의 에러코드 신뢰도보다 상당히 낮은 수준으로 정비하기 힘든 차량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의 대부분은 트랜스미션 수리 보다는 다른 부분을 수리하거나 개조를 통하여 수리를 할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 트랜스미션 관련 고장코드만 믿고 정비를 할 경우 불필요한 정비비용을 낭비하게 되므로 반드시 하이브리드 전문 업체에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다른 에러코드들도 큰 이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표출하게 되는데, 다음과 같은 에러코드들을 표출할 수 있습니다.

C1208 뒤좌측 휠센서 - 에어갭 불량

C1211 뒤우측 휠센서 - 에어갭 불량

해당 에러코드들의 경우 하이브리드 차량에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에러코드들로 시동배터리 저전압 증상 또는 방전 증상 후에 자주 나타나는 에러코드들입니다. 이외에도 시동배터리 저전압 증상 또는 방전 증상 후에 자주 나타나는 에러코드들이 있으니 고장코드만 믿고 정비를 할 경우 불필요한 정비비용을 낭비하게 되므로 반드시 하이브리드 전문 업체에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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