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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압배터리 유상 신품 교체 후 3년만에 재교체 ES300h 2015년식

여의도악마 2024. 4. 24. 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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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300h 6세대 모델은 가장 많이 작업해온 차량으로 요즘 해당 차량의 고전압 배터리 교체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해당 차량과 현대기아 그랜저HG와 K7 하이브리드가 많이 입고 있는 실정입니다. 주행거리보다는 연식에 관련된 고전압 배터리는 차주 분 입장에서는 마음 아픈 일이지만 배터리 자체가 소모품으로 수리가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서비스센터에서 3년 전에 고전압배터리를 교체한 차량으로 이번에 신품 수준의 덴트라이트 파쇄 리빌딩 배터리로 교체한 사례입니다. 단순 충전과 방전 만으로 재생한 배터리가 아닌 고품 배터리에서 무조건 발생하는 이온화 결정체인 덴트라이트를 파쇄하여 리빌딩한 신품 수준의 배터리를 사용하는 배터리를 장착하는 고전압 배터리 교체 서비스입니다.

교체 전 경고등을 1회 삭제한 뒤에 다시 경고등이 들어와서 교체를 상담한 뒤 예약을 한 후 방문 교체를 실시한 차량입니다. 렉서스 고전압 배터리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작동 여부의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해당 차량의 경우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특성에 준하여 하이브리드 경고등이 들어올 경우 내연기관으로만 작동을 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크루즈 컨트롤이 작동되지 않으며, 차량에 따라 차세 제어장치가 작동 되는 않는 차량도 있습니다.

스캐너를 통해 기본적으로 에러코드를 확인해보면 기본적인 에러코드들이 발생된 상황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해당 차량은 이번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을 교체받기 3년 전에 새 배터리팩으로 교체받은 상황이었습니다.

에러코드들은 고전압 배터리팩에 관련된 내용들입니다. 경험과 노하우가 많아 기본적인 에러코드들이 아닌 경우라도 도요타 렉서스 차량들의 문제에 대 해결책을 찾는 것은 아주 쉬운 일입니다. 모든 문제가 그렇듯 해결책을 찾기까지가 어렵지 해결책을 찾고 난다면 아무 문제도 아닌 게 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메인배터리 작업은 전문성을 가지고 작업을 해야합니다. 단순한 배터리 재생과정이 필요합니다. 전압을 단순 확인하거나 용량을 모니터링하는 방식으로만 재생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밸런싱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이라는 단어 역시 저희가 전국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각 셀별 정확한 재생과정 및 덴트라이트 결정 파쇄작업 그리고 배터리셀의 포지셔닝 작업까지 모든 과정이 혁신적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렉서스 ES300h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입니다. 가장 많이 작업한 차량으로 볼 때마다 반가운 친구입니다. ES300h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의 경우 동일 연식들의 캠리 차량과 공유를 하는 부품으로 같은 레이아웃을 갖추고 있습니다.

ES300h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을 교체작업을 하면서 모든 부분이 그렇지만 항상 느끼는 점은 설계와 내구성 부분에서는 최고 평점을 줄 수 밖에 없다는 점을 느낍니다. 모든 ES300h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 작업을 하면서 항상 기계적인 부분이 안정화를 줄려면 제작 단계와 작동 과정 및 정비 과정에서도 영향이 크다는 점을 느낍니다.

가조립을 한 후에 시운전 주행 테스트과정에서 나오는 요소들을 시운전의 느낌과 함께 조합하여 점검을 한 후 정상 상태를 진단하여 출고를 합니다. 수많았던 스캐너상 에러코드들을 개조 BMS로 한번에 해결하는 사례를 한번 더 만들어냈습니다. 하이브리드 수리는 정확한 점검과 진단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이번 작업에서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렉서스 도요타 하이브리드 관련 업계 1위 작업량을 보유한 배터리플랜트입니다. 한주에 렉서스 모든 모델들을 한 번에 작업을 하는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전문성은 바로 경험입니다. 경험과 좋은 피드백이 이어지면서 한국에서 가장 많은 하이브리드 차량을 작업하는 중입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재생은 아주 중요한 문제입니다. 서비스센터에서 교체하는 것보다 경제적이며, 환경문제에 가장 중요한 해결책 중에서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를 재생할 경우 새로운 배터리에 대한 필요성이 없어지므로 환경 문제와 원자재와 에너지에 대한 불필요한 기회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및 전기차 배터리의 경우 폐기물 처리에 대한 환경적인 문제점이 발생하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에 대한 재생산업은 국가적으로도 아주 중요한 사업입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메인배터리 작업은 전문성을 가지고 작업을 해야합니다. 단순하고 명확한 배터리 재생과정이 필요합니다. 전압을 단순 확인하거나 용량을 모니터링하는 방식으로만 재생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밸런싱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이라는 단어 역시 저희가 전국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각 셀별 정확한 재생과정 및 덴트라이트 결정 파쇄작업 그리고 배터리셀의 포지셔닝 작업까지 모든 과정이 혁신적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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