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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는 엔진오일만 교체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다. A6 40TDI 디젤엔진 작업

여의도악마 2024. 4. 23. 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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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적인 E세그먼트 라인업 중 한 모델인 아우디 A6 디젤 차량의 엔진입니다. 위 사진의 엔진룸은 엔진까지 내려 작업을 할 수 밖에 없을 정도로 많은 고장 수리가 이루어진 차량입니다. 자동차 본고장인 유럽에서는 이미 보편화된 서비스로 대중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디젤게이트 사건 이후에 디젤 차량에 대한 인기가 급감했지만 아직 수백만대의 디젤 차량이 한국에는 존재합니다. 기존 디젤 차량을 소유한 차주들은 경각심을 가지고 해당 포스팅을 읽어보셔야 합니다.

디젤은 연비 특성상 분자량이 많은 연료라서 폭발력이 가장 좋은 연료입니다. 폭발력이 좋다는 것은 열량이 많다는 것이며, 이로 인하여 조금만 사용해도 많은 열량이 나오기 때문에 연료 효율이 아주 좋습니다. 준중형 C세그먼트인 BMW 320d 차량의 경우 연료 냄새만 맡아도 간다는 소리가 괜히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열량이 많은 만큼 카본 찌꺼기가 많이 발생하는 연료입니다. 이런 이유로 엔진 내부와 배기관련 부품들을 중심으로 흡기 라인까지 카본 찌꺼기 영향을 많이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카본 찌꺼기가 많이 발생하여 디젤 차량들 및 직분사 가솔린 차량들의 경우 카본 찌꺼기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으면 많은 정비비용이 발생합니다.

스웰 플랩 38만원

인젝터 재생 150만원

잠바카버 순정 98만원

예열플러그 30만원

DPF 탈착 건식 클리닝 80만원

배기 가스켓 탈부착 200만원

냉각수 플러싱 교환 20만원

엔진오일 3회 세척 30만원

에어컨가스

워터펌프 및 겉벨트 교환 38만원

카본 찌꺼기가 많이 발생하여 직간접적인 영향으로 수많은 부품들에 대한 문제가 발생하였으며, 700만원 정도의 정비비용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엔진 작업을 되도록 하지 않을 수 있지만 이렇게 정비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벌어지게 되어 유감스러운 상황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엔진까지 내려가면서 정비를 하지 않도록 디젤차량 차주라면 평소에 카본 찌꺼기에 대한 주기적인 관리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미 독일에서는 대부분의 차주들이 카본 찌꺼기 제거에 대한 주기적인 정비가 보편화되었으며, 많은 디젤 차량이 유럽 전역에 2050년까지는 돌아다닐 수 있는 상황이라 주기적인 카본 찌꺼기 해결책을 보편화하여 대중적으로 서비스를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디젤 차량과 직분사 가솔린 차량에 대한 카본 찌꺼기 제거 솔루션 서비스에 대해 잘 알려져 있지 않으며, 디젤 차량이 이 지경이 될 정도까지 타고 다니는 것이 한국은 보편화되어 있습니다. 주기적인 카본 제거 솔루션 서비스를 받는다면 오늘 디젤 차량의 정비비용 대비 10%에서 25% 수준의 비용만으로 차량 컨디션을 정상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미 유럽에서는 보편화된 카본 제거 솔루션 서비스를 이용하여, 디젤 차량을 비롯하여, 직분사 차량 및 하이브리드 차량, 이륜차까지 자동차 검사에서 매연 발생 문제로 매연과다 판정을 받거나 엔진 출력과 매연 문제가 심각한 분들께서는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식, 지역과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해당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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