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디젤

총체적 난국에 놓인 디젤엔진 아우디 A6 충격적인 견적 700만원

여의도악마 2024. 4. 17. 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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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때는 디젤차량은 저렴한 유류비를 장점으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유류차종이었습니다. 몇년 전 폭스바겐 그룹의 디젤 게이트 사건이 터지면서 디젤차량은 환경 문제 등으로 계륵으로 평가 절하되어 중고차 시장에서도 외면받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디젤차량의 경우 장거리 정속주행 비중이 절반이상 넘으면서 연간 3만킬로이상 주행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차량으로 관리만 잘 해준다면 정말 경제적인 차량입니다. 디젤차량 특성상 1~2주마다 시속 60킬로이상에서 정속주행으로 15분이상 주행 조건만 맞춰준다면 차량 컨디션을 괜찮은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비 측면에서 있어서도 엔진오일을 비롯한 케미컬류 관리가 아주 중요한 차량입니다. 또한 흡배기 라인에 쌓이는 디젤 특성상 카본 관리를 주기적으로 해줘야 하는데, 위에서 언급한 주행 중 차주 분들이 해줘야 하는 부분과 정비를 통하여 흡배기 라인과 이에 해당되는 EGR밸브, 터보관련 부분, DPF, SCR 등 주기적인 청소 정비가 이루어져야 괜찮은 차량 상태를 꾸준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입고된 차량은 이번 부분이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아서 견적이 700만원 정도 나온 차량으로 많은 부분의 정비가 진행된 차량입니다.

우선 해당 차량의 에러코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디 A6 디젤 40TDI 차량의 에러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P246300 입자 여과 필터 제한 매연 적재 뱅크 1

P067200 실린더2 예열플러그 회로의 전기적 고장

P200200 뱅크 1 입자 여과 필터 오작동

P200400 뱅크 1 공기흐름 제어 흡기관 플랩 열린 상태로 정지

U140600 무부하 전류 너무 높음

U140800 에너지 관리 활성

B100707 작동 유닛의 버튼 기계적 고장

C100012 고정 모터 좌측 전원공급 플러스 방향 단락

스캐너상 에러코드를 보면 아주 많은 스캐너상 에러코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문제가 발생되는 것은 차량 관리가 되지 않는 것이 주요 원인입니다. 엔진오일을 시작으로 오일류 즉, 케미컬관리를 시작으로 주행습관까지 차량관리는 차량 정비를 하기 전 반드시 필수 조건입니다. 연료만 넣으면 되는줄 아는 차주 분들이 아주 많습니다.

하지만 차량관리는 주행습관부터 케미컬 교체주기를 지키는 것과 엔진 내부 및 흡배기 라인을 잘 관리해줘야 합니다. 엔진 내부 관리와 흡배기라인에 쌓인 카본 제거를 일정주기로 잘 해주지 않는다면 디젤엔진는 위에 언급된 차량처럼 아주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옵니다. 이런 상황이 오기 전에 카본제거를 효과적으로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기적인 카본제거를 해주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은 견적서를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큽니다.

스웰 플랩 38만원

인젝터 재생 150만원

잠바카버 순정 98만원

예열플러그 30만원

DPF 탈착 건식 클리닝 80만원

배기 가스켓 탈부착 200만원

냉각수 플러싱 교환 20만원

엔진오일 3회 세척 30만원

에어컨가스

워터펌프 및 겉벨트 교환 38만원

이렇게 견적이 큰 견적서를 받는 것보다는 주기적인 차량 관리를 해주는 것을 권장하는 바입니다.

디젤 차량을 비롯하여, 직분사 차량 및 하이브리드 차량, 이륜차까지 자동차 검사에서 매연 발생 문제로 매연과다 판정을 받거나 엔진 출력과 매연 문제가 심각한 분들께서는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식, 지역과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해당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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