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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교체 2년 7개월만에 경고등 발생 렉서스 ES300h 고전압배터리 교체

여의도악마 2024. 4. 2. 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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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하이브리드 자동차 중 가장 많이 작업을 해온 ES300h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해당 차량은 서비스센터에서 신품 배터리팩으로 교체한지 2년 7개월만에 들어온 차량으로 서비스센터 신품 배터리 교체 보증기간 1년에 2만킬로를 넘어서 고전압배터리 교체를 다른 답안지를 선택하신 사례입니다.

스캐너상 에러코드가 반겨주면서 해결하라는 명령을 무언으로 압박해줍니다. 이런 차량을 만난다고 해도 해결책을 찾는 것은 아주 쉬운 일입니다. 모든 문제가 그렇듯 해결책을 찾기까지가 어렵지 해결책을 찾고 난다면 아무 문제도 아닌 게 됩니다.

Check Hybrid System 이라는 경고등이 계기판에 나오게 되면 아주 답답한 상황이 됩니다. 경고등이 들어온 후 스캐너로 경고등을 소거를 하면서 계속 주행을 할 경우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체에 무리가 가게 됩니다. 물론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경우 내구성이 좋은 편이지만 경고등을 계속 소거해서 주행할 경우 하이브리드 메인 배터리만 교체해도 될 것을 다른 하이브리드 시스템 부품도 교환해야 하는 참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교체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는 배터리플랜트에서 모든 셀의 검수를 마친 후 재생작업 과정을 엄격하게 거칩니다. 전압을 확인 후 덴트라이트라는 결정을 파쇄하는 작업을 거친 후에 용량을 확인하여 배터리셀의 수준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배터리셀의 포지셔닝과정을 마친 후 배터리팩을 조립합니다. 그리고 모든 배터리셀의 밸런싱을 마친 후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즉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재제조과정을 마무리한 후 Check Hybrid System이 들어온 하이브리드 차량에 교체를 하게 됩니다.

서비스센터에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교체는 새로운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반면에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재생은 처음 설계된 배터리를 분해하여 수명이 다한 배터리셀을 교체하거나 전문성을 가진 재생방식으로 배터리셀을 재생하여 기능을 회복시켜서 재제조하는 방식입니다. 신품배터리와 전문성을 가지고 차별화된 재제조 재생 방식으로 재탄생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의 경우 신품배터리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메인배터리 작업은 전문성을 가지고 작업을 해야합니다. 단순한 배터리 재생과정이 필요합니다. 전압을 단순 확인하거나 용량을 모니터링하는 방식으로만 재생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밸런싱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이라는 단어 역시 저희가 전국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각 셀별 정확한 재생과정 및 덴트라이트 결정 파쇄작업 그리고 배터리셀의 포지셔닝 작업까지 모든 과정이 혁신적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장점을 나열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오너에 주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비가 좋아서 경제적인 이유로 하이브리드를 선택합니다.

전기모터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이라 정숙성이 뛰어납니다.

전기모터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이라 주행 반응속도가 좋아 주행안전성이 뛰어납니다.

차량 제조부터 운행 및 폐기 전 과정을 놓고 보면 CO2와 배기가스가 전기차보다 적고, 환경보호에 뛰어난 차량입니다.

전기차와 비교해도 자동차의 제조, 운행, 폐기까지 전과정에 있어서 CO2발생량에 있어 더 친환경적입니다.

수성못 구간을 과부하 테스트 및 모터 위주 저속 테스트를 포함하여 시운전테스트 결과 리터당 24.4킬로 연비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다른 문제였던 제어부 시스템 안정화 교체작업까지 마치고 출고된 차량입니다.

렉서스 도요타 하이브리드 관련 업계 1위 작업량을 보유한 배터리플랜트입니다. 한주에 렉서스 모든 모델들을 한 번에 작업을 하는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전문성은 바로 경험입니다. 경험과 좋은 피드백이 이어지면서 한국에서 가장 많은 하이브리드 차량을 작업하는 중입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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