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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배터리팩 교체 후 2년만에 경고등이 들어온 렉서스 ES300h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 교체 수리 작업

여의도악마 2024. 3. 28. 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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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은 렉서스 하이브리드 자동차 중 가장 많이 작업을 해온 ES300h에 대한 내용입니다. 해당 차량은 서비스센터에서 신품 교체 후 2년만에 경고등이 들어온 차량으로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 않고, 고전압 배터리를 교체할 경우 짧은 시간 안에 경고등이 들어올 수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는 내용입니다.

고전압 배터리팩이 신품이라고 할지라도 근본적인 원인을 미해결하거나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체를 교체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고전압배터리를 교체할지라도 다른 시스템과의 시스템 안정화 작업을 하지 않아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통해서 고전압 배터리를 교체해야만 가장 합리적이고 안정적인 문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계 최고 수준의 보증기간을 보증하는 저희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 교체 보증 내용은 서비스센터에서 신품으로 교체할지라도 1년에 2만킬로 보증 밖에는 주지 않습니다. 이점을 감안하여 고전압 배터리 교체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보증 기간 역시 주행거리 무제한 1년 무상보증과 2년차 3년차에는 할인보증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보증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재생은 아주 중요한 문제입니다. 서비스센터에서 교체하는 것보다 경제적이며, 환경문제에 가장 중요한 해결책 중에서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를 재생할 경우 새로운 배터리에 대한 필요성이 없어지므로 환경 문제와 원자재와 에너지에 대한 불필요한 기회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및 전기차 배터리의 경우 폐기물 처리에 대한 환경적인 문제점이 발생하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에 대한 재생산업은 국가적으로도 아주 중요한 사업입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는 보통 3~5년이상 사용하면 성능 저하가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리고, 자사 통계 데이터에 따르면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의 경우 출고 7년이상된 차량 중 주행거리는 9만킬로에서 36만킬로 사이에서 최초 배터리 경고등이 들어와서 배터리리빌딩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경고등이 들어오기 전에라도 배터리의 상태를 고려하여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교체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를 재생 또는 수리를 해야하는 시점은 주행거리가 감소하거나 전압이 감소하여 전기모터가 작동하지 않거나, 하이브리드 시스템 경고등이 켜지거나,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관련 시스템 부품 중 하나가 손상되거나 파손되었을 때입니다.

이런 경우 전문적인 장비와 기술이 필요하므로 전문업체나 서비스센터를 통해 점검을 하고, 교체 또는 수리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정기적인 점검을 통하여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상태를 파악하여, 불필요한 배터리 교체비용을 절감하거나 관련 비용을 지출하는 것을 방지하는게 필요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를 재생하거나 배터리셀을 일부 교체하는 것은 210~280V 고전압 전기충격이나 밸런싱에 대해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에게는 큰 위험이 따릅니다. 따라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재생은 전문성을 가진 업체에서 체계적으로 재생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렉서스 ES300h가 가장 많은 작업을 해왔지만 동일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 캠리를 비롯하여 GS450h와 RX450h의 경우에도 많은 작업량이 있는 차량입니다. LS600h의 경우 2박 3일 일정을 가지고 작업을 하며, 쇼퍼드리븐 차량다운 2열 시트 작업과 세심한 점검과 진단을 통해 안정적인 운행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메인배터리 작업은 전문성을 가지고 작업을 해야합니다. 단순한 배터리 재생과정이 필요합니다. 전압을 단순 확인하거나 용량을 모니터링하는 방식으로만 재생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밸런싱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이라는 단어 역시 저희가 전국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각 셀별 정확한 재생과정 및 덴트라이트 결정 파쇄작업 그리고 배터리셀의 포지셔닝 작업까지 모든 과정이 혁신적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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