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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리 13년식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교체 수리

여의도악마 2024. 3. 1. 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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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만킬로대 주행거리에 불과한 캠리 하이브리드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수리에 앞서서 정밀 진단을 받은 후에 수리 여부를 결정합니다. 왜냐하면 하이브리드 배터리 교체 후 돈 먹는 하마인 차량의 경우 하이브리드 배터리를 교체할 필요가 차주 입장에서는 무리수이기 때문에 폐차나 판매를 권유합니다. 해당 차량은 연비가 리터당 13킬로대에 불과한 차량으로 경고등까지 표출된 상태로 입고된 상태입니다.

연비가 리터당 13킬로대에 불과한 차량으로 도요타 렉서스 차량의 평균 연비에 훨씬 못 미치는 수준의 상태였습니다. 경고등까지 표출된 상태인 차량으로 정밀 진단 및 점검을 통해 하이브리드 수리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주행거리를 짧지만 가족 여행을 즐기는 가장의 차량으로 차주 분께서 보다 많은 가족 여행을 생각한다고 하셔서 더욱 신경 써서 작업을 하였습니다.

오토스캔을 시작으로 정밀 진단을 시작했습니다. 스캐너상 표출되는 에러코드들은 참고용 자료로 정비에 참고를 위한 지표로 사용합니다. 하이브리드 진단에서 스캐너상 에러 코드의 경우 내연기관의 에러 코드보다 정밀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진단에 더욱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한 작업입니다. 하이브리드 수리는 일반 내연기관 차량에 대한 진단 작업 보다 많은 수리 경험과 노하우가 더욱 필요한 작업입니다.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개별 셀에 대한 전압 정보를 스캐너상 표출되지 않아 그에 맞는 진단을 해야 합니다. 해당 브랜드에 맞는 하이브리드 수리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진단 및 수리에 임해야 합니다.

자체 개발한 덴트라이트 파쇄 기술로 재생한 고전압 배터리를 장착하고, 신품 수준의 고전압 배터리임을 확인해야 합니다. 작업 후에는 그리고 모든 하이브리드 차량은 하이브리드 시스템 안정화 작업이 필요합니다. 해당 안정화 작업은 저희 업체만의 교유의 아이덴티티입니다. 지금까지 수많이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수리 경험과 노하우로 안정화 작업을 통해 보다 정확한 수리 완성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현대 기아차 하이브리드와는 다른 관점으로 진단 및 수리 후 확인 진단이 필요합니다. 개별셀이 아닌 2개에서 4개 모듈 전압의 합을 기준으로 표출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관련된 정보를 확인하고, 해당 관점을 시작으로 고전압 배터리팩을 판단하는 관점은 3가지를 더 확인하면서 교체 후 하이브리드 시스템 상태를 확인합니다.

오랫동안 주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시스템 상태를 확인하는 것을 마지막으로 해당 차량의 수리를 마무리합니다. 하이브리드 수리라는 것은 교체 전 고전압 배터리팩의 상태 및 문제점에 대한 진단 내용을 차주 분에게 전부 확인하는 것을 시작으로 교체 후 관련 내용을 전부 확인하는 것까지 포함하여 모든 과정을 투명하게 카톡으로 전달한 후 수리 여부 및 수리 확인을 하고 출고를 하게 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메인배터리 작업은 전문성을 가지고 작업을 해야합니다. 단순하고 명확한 배터리 재생과정이 필요합니다. 전압을 단순 확인하거나 용량을 모니터링하는 방식으로만 재생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밸런싱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이라는 단어 역시 저희가 전국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각 셀별 정확한 재생과정 및 덴트라이트 결정 파쇄작업 그리고 배터리셀의 포지셔닝 작업까지 모든 과정이 혁신적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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