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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벤츠 W221 S400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란?

여의도악마 2024. 1. 1. 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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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플래그쉽 모델인 W221 바디의 S400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중후한 스타일의 S클래스의 디자인을 모두 좋아합니다. 가장 S클래스다운 W221의 매력적이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정비 포스팅입니다.

벤츠 W221 S400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문제가 생길 경우 모든 데이터를 종합하여 진단을 해야합니다. 독일 하이브리드 차량 역시 현대 기아 하이브리드 차량과 마찬가지로 진단이 어려운 하이브리드입니다.

벤츠 W221 S400 하이브리드를 진단하기 위해서는 아래 3가지 카테고리에 대한 분석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RBS 회생 제동 시스템

ME-SF 17.7 모터 일렉트로닉스 17.7

ETC 전자식 트랜스미션 컨트롤

이 3가지 카테고리의 내용들을 하나하나 에러코드들을 종합하고 해당 부분들을 면밀하게 검토하여 점검을 해야합니다.

C11000 전동식 장치 A 컨트롤 유닛과의 통신에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180400 고전압 배터리의 냉각수 차단 밸브에 작동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0C7800 고전압 차량 전원 시스템의 프리차징 시간이 너무 깁니다.

해당 에러코드들의 원인과 수리 및 교체해야할 부분들을 확인해 나가면서 정확한 진단에 도달해야 벤츠 W221 S400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대한 정확한 수리가 가능합니다.

벤츠 W221 S400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 전압은 기준 전압이 126볼트입니다. 인버터가 작동할 때는 126볼트 이상 전압이 올라가는 특성이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는 보통 3~5년이상 사용하면 성능 저하가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리고, 자사 통계 데이터에 따르면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의 경우 출고 7년이상된 차량 중 주행거리는 9만킬로에서 36만킬로 사이에서 최초 배터리 경고등이 들어와서 배터리리빌딩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경고등이 들어오기 전에라도 배터리의 상태를 고려하여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교체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를 재생 또는 수리를 해야하는 시점은 주행거리가 감소하거나 전압이 감소하여 전기모터가 작동하지 않거나, 하이브리드 시스템 경고등이 켜지거나,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관련 시스템 부품 중 하나가 손상되거나 파손되었을 때입니다.

이런 경우 전문적인 장비와 기술이 필요하므로 전문업체나 서비스센터를 통해 점검을 하고, 교체 또는 수리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정기적인 점검을 통하여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상태를 파악하여, 불필요한 배터리 교체비용을 절감하거나 관련 비용을 지출하는 것을 방지하는게 필요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를 재생하거나 배터리셀을 일부 교체하는 것은 126V 고전압 전기충격이나 밸런싱에 대해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에게는 큰 위험이 따릅니다. 따라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재생은 전문성을 가진 업체에서 체계적으로 재생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서비스센터에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교체는 새로운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반면에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재생은 처음 설계된 배터리를 분해하여 수명이 다한 배터리셀을 교체하거나 전문성을 가진 재생방식으로 배터리셀을 재생하여 기능을 회복시켜서 재제조하는 방식입니다. 신품배터리와 전문성을 가지고 차별화된 재제조 재생 방식으로 재탄생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의 경우 신품배터리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삼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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