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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 육안 상태 확인 및 선별작업

여의도악마 2023. 12. 4. 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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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많은 분들께서 아래 포스팅을 보시고, 서비스센터에서 교체한 자신의 하이브리드 고품 고전압 배터리팩을 많이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많은 비용은 아니지만 서비스센터의 가격이 아주 비싼 편으로 조금이나마 비용적인 측면에서 도움이 된다고 좋게 말씀해주고 있습니다.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 신품 교체 및 고품 배터리에 대한 권리 설명 및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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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센터에서 새 배터리팩을 교체한 후에도 2~3년 사이에 다시 경고등이 들어와서 배터리플랜트에서 배터리팩 교체작업을 다시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경제성이 뛰어난 하이브리드 차량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고전압 배터리팩 교환을 올바른 재생방식으로 리빌딩하고 있는 업체에서 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서비스센터에서 새 배터리팩을 교체한 후 기존 장착되어있던 배터리팩을 요구하시면 위와 같은 박스에 담아서 뒷좌석에 넣어줍니다. 그대로 배터리플랜트 수도권센터로 오시면 간단한 검수작업을 통해 소정의 비용을 바로 입금해드립니다.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배터리팩을 탈거 분해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탈거해야 하는 안전 플러그 쪽 배터리 단자 두개가 있습니다. 왼쪽 단자 너트와 오른쪽 단자 너트를 보면 차이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깨끗한 쪽이 양극 단자이며, 오른쪽 단자는 음극입니다. 너트 상태만 봐도 양극과 음극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께서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배터리팩을 서비스센터에서 신품으로 교체한 후 저희 업체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이들 고품들을 탈거 분해하여 선별작업을 거친 후 리빌딩 작업을 실시하고 있는 과정 사진입니다.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배터리팩 커버를 탈거하면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배터리팩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진은 캠리와 ES300h 배터리팩의 모습이며, 34개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렌지색 배선을 탈거한 후 하판을 탈거해야 배터리셀을 탈거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배터리 셀을 직렬로 연결한 상태의 배선들입니다. 각각 버스바로 단자를 체결하는 구성이며, 버스바를 너트로 체결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눈으로 보면 너트 상태만 봐도 양극과 음극을 구분할 수 있을 정도의 상태입니다.

배터리셀 단자들을 체결하고 있는 너트의 상태를 보면 음극단자의 모습은 현재 배터리팩의 상태를 어느정도 가늠할 수 있습니다. 이런 모습의 고품들이 들어올 경우 리빌딩을 할 경우 34개셀 중에서 아주 적은 양의 셀만 리빌딩을 할 수 있는 정도의 극악 상태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이브리드 배터리팩 상태를 이렇게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상식을 알려드렸습니다.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배터리팩을 선별할 수 있는 기초 상식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을 생각하는 오너분들이라면 상식으로 꼭 알아두길 바랍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메인배터리 작업은 전문성을 가지고 작업을 해야합니다. 단순하고 명확한 배터리 재생과정이 필요합니다. 전압을 단순 확인하거나 용량을 모니터링하는 방식으로만 재생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밸런싱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이라는 단어 역시 저희가 전국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각 셀별 정확한 재생과정 및 덴트라이트 결정 파쇄작업 그리고 배터리셀의 포지셔닝 작업까지 모든 과정이 혁신적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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