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도요타렉서스HEV

렉서스 ES300h 13년식 고전압배터리 교체 in 리더모터스

여의도악마 2023. 11. 28. 06:17
반응형

배터리플랜트의 가장 많은 작업을 해온 차량인 렉서스 ES300h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 교체 작업입니다. 해당 차량은 2년 6개월전에 서비스센터에서 새 배터리팩으로 교체한 후 이번에 배터리플랜트 리빌딩 배터리팩으로 신규 교체한 차량입니다. 이번 차량의 경우 수리 및 배터리팩 교체가 장시간 이루어진 차량입니다. 새 배터리팩으로 교체한 뒤 3년도 안된 상황에서 다시 배터리팩 교환을 할 수 밖에 없던 원인을 정확하게 점검 및 진단을 하여 수리 해결을 한 차량입니다. 해당 차량의 문제점은 우선 스캐너상 에러코드가 산발적으로 나타난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스캐너를 통해 기본적으로 에러코드를 확인해보면 총체적 난국인 상황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해당 차량은 이번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을 교체받기 2년 6개월 전에 새 배터리팩으로 교체받은 상황이었습니다. 이런 차량을 만날 경우 머릿 속이 복잡해집니다.

스캐너상 다양한 에러코드들이 반겨주면서 해결하라는 명령을 무언으로 압박해줍니다. 이런 차량을 만난다고 해도 해결책을 찾는 것은 아주 쉬운 일입니다. 모든 문제가 그렇듯 해결책을 찾기까지가 어렵지 해결책을 찾고 난다면 아무 문제도 아닌 게 됩니다.

스캐너를 보면서 다양한 요소들을 하나하나씩 점검해 나가면서 모든 요소들을 복합적으로 연결하여 직관적으로 문제의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산발적인 문제의 요소들은 항상 예고없이 찾아온다는 점이 당황스럽게 하지만 오히려 해결책을 찾기 위한 의지는 정말 불태워주는 원동력이 됩니다.

시동 배터리는 고전압 배터리 점검 전에 필수적으로 하는 코스입니다. 이번 차량의 차주의 경우 시동배터리 상태를 확인 시켜주었지만 교체를 다음 번으로 미루셨습니다. 시동배터리가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정기적인 점검을 통하여 시동배터리 상태를 항상 좋은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렉서스 ES300h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입니다. 가장 많이 작업한 차량으로 볼 때마다 반가운 친구입니다. ES300h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의 경우 동일 연식들의 캠리 차량과 공유를 하는 부품으로 같은 레이아웃을 갖추고 있습니다.

ES300h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을 교체작업을 하면서 모든 부분이 그렇지만 항상 느끼는 점은 설계와 내구성 부분에서는 최고 평점을 줄 수 밖에 없다는 점을 느낍니다. 모든 ES300h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 작업을 하면서 항상 기계적인 부분이 안정화를 줄려면 제작 단계와 작동 과정 및 정비 과정에서도 영향이 크다는 점을 느낍니다.

ES300h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에 붙어있는 BMS입니다. 아주 작은 크기를 자랑하는 간결한 설계와 사이즈가 하이브리드 기술력의 차이를 설명해줍니다. 해당 차량의 스캐너상 산발적인 에러 코드의 원인 제공자입니다. 배터리플랜트에서 개조 BMS 교체를 통해 시스템 안정성과 고전압 배터리팩의 안정성을 동시에 줄 수 있는 요소입니다.

가조립을 한 후에 시운전 주행 테스트과정에서 나오는 요소들을 시운전의 느낌과 함께 조합하여 점검을 한 후 정상 상태를 진단하여 출고를 합니다. 수많았던 스캐너상 에러코드들을 개조 BMS로 한번에 해결하는 사례를 한번 더 만들어냈습니다. 하이브리드 수리는 정확한 점검과 진단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이번 작업에서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렉서스 서비스 출신 메케닉 사장님이 운영하는 대구 협력업체에서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을 교체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배터리팩을 교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렉서스 도요타 하이브리드 관련 업계 1위 작업량을 보유한 배터리플랜트입니다. 한주에 렉서스 모든 모델들을 한 번에 작업을 하는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전문성은 바로 경험입니다. 경험과 좋은 피드백이 이어지면서 한국에서 가장 많은 하이브리드 차량을 작업하는 중입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재생은 아주 중요한 문제입니다. 서비스센터에서 교체하는 것보다 경제적이며, 환경문제에 가장 중요한 해결책 중에서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를 재생할 경우 새로운 배터리에 대한 필요성이 없어지므로 환경 문제와 원자재와 에너지에 대한 불필요한 기회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및 전기차 배터리의 경우 폐기물 처리에 대한 환경적인 문제점이 발생하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에 대한 재생산업은 국가적으로도 아주 중요한 사업입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메인배터리 작업은 전문성을 가지고 작업을 해야합니다. 단순하고 명확한 배터리 재생과정이 필요합니다. 전압을 단순 확인하거나 용량을 모니터링하는 방식으로만 재생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밸런싱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이라는 단어 역시 저희가 전국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각 셀별 정확한 재생과정 및 덴트라이트 결정 파쇄작업 그리고 배터리셀의 포지셔닝 작업까지 모든 과정이 혁신적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테헤란로 - 네이버톡톡

친구추가해주시고, 차종 연식 주행거리 사시는 지역 연락처를 주셔야 상담가능합니다.

talk.naver.com

 

자동차전문에디터 테헤란로

문의는 차종 연식 주행거리 지역 연락처를 주셔야 상담 가능합니다.

open.kakao.com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고전압) 상식 정보 총정리 feat. 전기차배터리 정보

제조 사용 폐기 모든 과정에서 가장 이산화탄소 발생량이 적은 차량은 바로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전기차...

blog.naver.com

 

#하이브리드메인배터리 #수리 #정비 #교체 #교환 #하이브리드 #배터리 #업체 #전국망

#하이브리드배터리수리업체 #하이브리드배터리재생업체 #리빌딩배터리 #리빌트배터리

#렉서스 #CT200h #ES300h #GS450h #RX450h #LS600h #프리우스 #캠리 #하이브리드메인배터리수리 #하이브리드고전압배터리수리 #하이브리드메인배터리수리 #하이브리드고전압배터리수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