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당시 차량 중에서 에쿠스와 K9 중 무엇을 선택하냐고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정비성을 생각한다면 에쿠스가 답이며, 디자인을 생각한다면 K9을 답안지라고 합니다.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이라 오랜 기간 운행한다면 에쿠스가 좋은 답안지입니다.
에쿠스 그랜져 소나타 패밀리룩은 현대차그룹 패밀리룩 역사상 가장 최악의 디자인으로 기록될 것입니다. 삼엽충 레이아웃으로 못생긴 레이아웃 아래 그래도 봐줄만한 디자인은 기함인 에쿠스가 가장 좋은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에쿠스로 제네시스 EQ900에게 플래그쉽 바통을 넘겨줍니다.
그리고 제네시스 BH 모델의 경우에도 패밀리룩으로 디자인 일관성을 주었습니다. DH 라인업까지는 현대차와 제네시스 라인업의 디자인 레이아웃이 같았던 시절입니다.
이 당시 에쿠스와 제네시스 BH를 선택한다면 에쿠스를 추천합니다. 차량 크기도 확연하게 차이가 나며, 엔진룸이 좁은 BH의 경우 정비성도 떨어진다는 점 및 안전성에서 다소 하자가 있는 BH보다 모든 면에서 장점을 지닌 에쿠스가 좋은 답안지입니다.
큰 에쿠스를 피하기 위한 선택지로 제네시스 BH를 생각한다면 차라리 그랜져HG LPG를 추천합니다. 순정 LPG 차량으로 경제성도 뛰어나며 차량 공간성도 BH보다 좋은 답안지입니다.
고스트 도어 클로징 옵션으로 에쿠스는 선택하면 좋습니다. 10년이 넘은 차량들이라서 자동차세도 절반 수준이며, 이왕 선택하는거 옵션이 좋은 차량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차일 때와 가격차이가 없는터라 연식이 있는 중고차를 선택할 때는 색상이나 주행거리보다는 옵션을 먼저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색상은 도색으로 바꿀 수 있으며, 주행거리는 이에 따른 필요한 정비 내역이 발생해도 수리하면 끝이지만 옵션의 경우 옵션을 추가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며, 가능하다고 해도 비용이 정비비용보다 월등히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소프트 도어 클로징 옵션은 고스트 도어 클로징 옵션이라는 이름을 사용합니다. 고스트 도어 클로징 옵션만으로 전체 에쿠스 중에서 옵션이 좋은 에쿠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거 하나 선택하면 670대에서 120대로 확 줄어듭니다. 선택지가 줄어들지만 옵션은 확 좋아집니다. 고스트 도어 클로징이 선택되면 에쿠스 중에서 가장 좋은 풀옵션 수준으로 업그레이드된 차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에쿠스의 전기형과 후기형의 기준점은 2013년입니다. 2013년을 기준으로 전자식 기어노브를 적용하여 출시됩니다. 전자식 기어노브는 옵션 선택을 할 수 없으며, 전기형과 후기형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후기형에 넘어와서는 후기형 에쿠스보다 제네시스 DH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디자인과 모든 면에서 DH의 상품성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후기형 에쿠스를 선택하고 싶다면 차라리 타우엔진이 적용된 VS500모델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기형 VS500 모델의 경우 2012년식까지 선택해보면 400만원대 후반에서 600만원초반까지 시세가 형성되어있습니다.
후기형 VS500의 경우 천만원초반대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조만간 천만원 언더 시세를 형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8기통엔진의 강력한 400마력은 이 당시 수입차에 비교할 때, 부족한 수준이지만 내구성과 정비성을 생각하면 수입차에 비해 에쿠스가 8기통 차량을 경험하기 위한 현실적인 답안지입니다.
같은 5천cc 체급인 수입차 수준의 정비비가 들어가는 체어맨W보다는 디자인 측면에서 생각만 하면 되는 K9퀀텀과 고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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